'마이 네임' 장률./사진제공=넷플릭스
'마이 네임' 장률./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장률이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 분)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작품. 지난 15일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 이후 약 이틀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 TV 프로그램 순위 4위에 오르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장률은 극 중 ‘동천파’의 조직원 도강재 역을 맡았다. 조직에서 인정받아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가고 싶은 야망을 가진 인물이지만, 지우(한소희 분)과의 대결에서 패한 후 일련의 사건을 계기로 조직에서 버림받는다. 팬이 돌아서면 가장 무서운 적이 된다는 말이 있듯 최무진(박희순 분)을 동경하며 꼭대기까지 올라가겠다는 강한 욕망을 가졌던 만큼 조직에서 버림받은 도강재는 ‘동천파’를 뒤흔드는 가장 강력한 적이 되어 나타난다.

예상치 못한 빌런의 등장에 스토리는 더욱 풍성해졌고, 시청자들은 환호했다. 장률은 기대에 부응하듯 말 그대로 미친 연기를 선보였다. 텅 빈 눈동자에서 순간 번뜩이는 섬뜩한 눈빛과 내일이 없는 듯 쏟아내는 광기, 속을 알 수 없는 무표정과 악마 같은 미소까지 복수심과 증오로 가득 차 있는 도강재를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강렬한 비주얼은 물론 소름 돋는 연기력으로 완성해낸 장률 표 도강재는 자비와 동정 따위는 필요치 않은 잔악무도함의 끝을 보여주며 악역의 신기원을 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캐릭터를 위해 10kg 체중감량은 물론, 최대한 모든 액션을 직접 소화하며 몸을 사리지 않은 연기 투혼을 보인 장률은 ‘마이 네임’에서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임팩트있는 캐릭터로 연기력 포텐을 터트리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선과 악이 공존하는 마스크와 깊이 있는 눈빛,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쌓아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 장률은 오는 11월 12일부터 공연하는 연극 ‘마우스피스’에서 데클란 역을 맡아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