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클래스 (사진=방송캡처)
하이클래스 (사진=방송캡처)


‘하이클래스’ 조여정이 모성애 열연의 새 지평을 열었다.

지난 5일 방송에서 tvN 월화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여울(조여정)은 이찬(장선율)이 ‘실어증’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마주하게 되었다. 애써 담담히 견뎌내려 하지만 이내 “괜찮아… 송여울 울지마 괜찮을 거야 니가 울면 안돼”라며 쓰라린 마음을 눈물로 토해냈다.

이어 여울을 향한 이찬의 진심 어린 걱정에 “엄만 너만 괜찮으면 다 괜찮아 알지? 엄마도 이찬이 사랑하는 거”라며 애써 미소를 짓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날 조여정은 극중 여울이 아들을 지키고자 하는 모습으로 모성애 열연의 새 지평을 열었다. 남편의 죽음 이후 여울 모자를 향한 오명과 날카로운 눈빛을 흔들림 없는 눈빛과 어조로 강인하게 그려낸 것.

그러는 반면, 아들을 지키지 못한 여울의 죄책감과 미안함 등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스러운 심경을 떨리는 목소리와 쏟아지는 눈물로 그려내며 절절함 역시 더했다. 뿐만 아니라 아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금 마음을 다잡는 엄마의 강인함을 표현해내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편 ‘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물. 매주 월,화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