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실격 전도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인간실격 전도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배우 전도연이 5년만에 ‘인간실격’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오는 9월 4일(토)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은 인생의 중턱에서 문득 아무것도 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는, 빛을 향해 최선을 다해 걸어오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전도연은 극 중에서 작가가 되고 싶었던 대필작가 부정 역을 맡았다. 부정은 최선을 다해 걸어왔으나 인생의 내리막길 위에서 실패한 자신과 마주하며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인물로, 전도연 특유의 호소력 짙은 연기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무엇보다 전도연의 복귀 소식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바로 전도연이 선택한 드라마라는 점이다. ‘굿와이프’(2016) 이후 5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선택한 작품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캐릭터, 장르, 스토리 등 어느 작품 속에 존재하더라도 전도연은 매번 자신만의 독보적인 색을 녹여낸 캐릭터를 탄생시켜왔다. 자신이 그리는 인물의 인생 깊숙이 스며든 얼굴로 살아 숨쉬는 이야기를 만들어냈던 전도연이기에, 이번 ‘인간실격’을 통해 보여줄 진폭 큰 감정변화와 내면의 모습을 어떻게 표현해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방송을 앞두고 하나씩 공개되어 온 티저 영상들과 포스터 속 전도연은 이미 캐릭터 그 자체였다. 이룬 것보다 잃은 것이 더 많아진 인생의 상실감, 그로 인한 허무함과 허탈감이 전도연의 눈빛과 얼굴 그리고 온 몸으로 내뿜는 분위기만으로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번 작품은 한국 멜로 영화의 거장 허진호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으로, ‘멜로퀸’ 전도연과 그의 만남이 알려지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편 ‘인간실격’은 오는 9월4일(토)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