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
방민아, 2년만 안방극장 복귀
권화운 "밴드 보컬 위해 기타+노래 연습"
배우 방민아. 권화운./사진제공=MBC
배우 방민아. 권화운./사진제공=MBC


배우 방민아와 권화운이 로맨스 단만극으로 돌아온다.

12일 오후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방민아, 권화운, 안우연과 김지훈, 이한준 감독이 참석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물로,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지난해 당선된 작품이다.

김지훈 감독은 "예쁘고 사랑스러운, 행복한 이벤트 같은 드라마"라며 "보통 사람들의 사랑과 이별을 담은 로맨스 드라마이자 성장통을 다룬 성장드라마"라고 소개했다.

기존 로맨스물과의 차별점을 묻자 이한준 감독은 "몽글몽글하고 청량하다. 4부작 형식이다 보니 신선한 대본의 이야기와 엔딩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자신 있는 포인트에 대해서는 "후반 팀들이 훌륭하다. 그런 부분들이 빛나게 나오면서 웰메이드 드라마가 완성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배우 방민아./사진제공=MBC
배우 방민아./사진제공=MBC
방민아는 사람은 배신하지만, 식물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식물원 코디네이터가 된 하송이 역을 맡았다. 방민아는 "하송이는 러블리하면서도 지고지순한 친구다. 박도겸(권화운 분) 밖에 모르는 바보라고 할 정도로 도겸이만 바라본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방민아는 '절대 그이' 이후 2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했다. 그는 "내 나이와 비슷한 사랑 이야기가 나타나서 반가웠다. 그래서 더 욕심났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싱크로율에 대해서는 "그다지 비슷한 인물은 아니지만, 충분히 이해가능한 상황들이라 캐릭터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누구나 겪어본 것이니까"라고 설명했다.

방민아는 촬영 현장 분위기에 대해 "웃음이 많은 촬영장이었다"며 "권화운 배우도 너무 스윗했다. 젤리와 라면도 챙겨줬다"고 고마워했다.
배우 권화운./사진제공=MBC
배우 권화운./사진제공=MBC
권화운은 인디 밴드의 리더이자 보컬인 박도겸으로 분한다. 박도겸은 어느 날 갑자기 잘 지내고 있던 여자친구 하송이에게 스스로도 납득할 수 없는 핑계를 대면서 이별을 선언한다. 권화운은 "사랑 앞에서는 순수한 부분이 있다. 송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남자"라고 설명했다.

밴드 보컬 캐릭터를 위해 유튜브 영상들을 많이 보며 참고했다는 권화운은 "평소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해서 부담감은 느끼지 않았다. 기타도 따로 레슨 받으며 준비했다. 기타를 치면서 연주하는 장면도 나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주도에서의 촬영은 어땠냐고 묻자 권화운은 "안우연 배우와 산책을 자주 했다. 인생 이야기도 많이 하고, 방민아 씨 이야기도 많이 했다. 얼마나 러블리한지에 대해"라며 웃었다.

실제 상황이라면 헤어진 연인과 여행을 갈 수 있을까. 권화운은 "나는 이해가 안 간다. 그렇지만 개연성 있는 상황이 대본에 충분히 녹아 있어서 공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방민아는 "헤어진 커플끼리 어떻게 여행을 가나 생각했는데, 그런 상황이 실제로 있더라. 취소할 수 없어서 같이 갔다가 다시 사귀기로 해서 돌아왔다는 해피엔딩을 들었다"며 "나는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다를 것 같다"고 웃었다.
배우 안우연./사진제공=MBC
배우 안우연./사진제공=MBC
안우연이 연기하는 서지강은 이벤트에 당첨된 커플들과 함께 제주도로 떠나는 커플 여행 가이드로, 정해진 계획에만 맞춰서 움직이는 플랜맨 스타일이지만 하송이를 만나면서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인물이다.

안우연은 "항상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편한 연기를 찾기보다 공부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는 역할을 욕심낸다. 원래 장난기가 많은 성격이라 이번에 맡은 지적인 역할도 나에겐 꽤 도전적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안우연은 "원래는 에세이 작가다. 일 적인 슬럼프로 영감을 얻기 위해 커플 여행을 주최한다. 사람들의 사랑 이야기를 보고, 하송이를 알게 되며 변하는 캐릭터다. 짝사랑하는 역할은 처음이었는데 정말 외로웠다"고 밝혔다. 이에 방민아는 "가이드이다 보니 혼자만 커플이 없었다. 그래서 많이 외로워했다"고 덧붙였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사진제공=MBC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사진제공=MBC
안우연은 방민아에 대해 "방민아는 하송이 그 자체다. 볼 때마다 좋아졌다"며 "극 중에서 항상 바라보는데 눈길 한번 안 준다. 좋아하는 걸 표현하고 싶어도 다가갈 수 없는 장벽이 힘들고 외로운 일이라는 걸 느꼈다"고 덧붙였다.

권화운은 “저와 안우연의 브로맨스와 방민아 배우의 천만 가지 표정 기대해 달라”고 관심을 요청했다.

4부작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