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나의 봄 (사진=tvN)
너는 나의 봄 (사진=tvN)




‘너는 나의 봄’ 서현진과 김동욱이 폭풍 절규를 토닥이며 감싸 안은 ‘치유 포옹 투샷’으로 안방극장에 먹먹한 감동을 전한다.

tvN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은 저마다의 일곱 살을 가슴에 품은 채 ‘어른’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살인사건이 일어난 건물에 모여 살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현진과 김동욱은 각각 호텔 컨시어지 매니저 강다정 역과 정신과 의사 주영도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심적 위로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방송에서는 강다정(서현진)과 주영도(김동욱)가 서로를 향한 애틋한 진심을 확인한 후 주저하던 마음을 다잡는 모습이 담겼다. 심장 이식을 한 자신의 상태로 인해 영원을 약속할 수 없는 주영도는 강다정을 포기하려 했지만, 강다정은 “영원히 함께 하자 그런 말은 필요 없어요. 두 시간짜리 영화에선 두 시간이 영원이잖아요. 난 그거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요”라며 진심을 드러냈다. 이어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미소가 끊이지 않는 두 사람의 모습이 앞으로의 행복을 기대하게 했다.

이와 관련 오는 2일(월) 방송될 9회에는 서현진이 무장해제를 한 듯 폭풍 오열을 하는 가운데 김동욱이 상처 극복을 돕는 위로를 건네는 ‘힐링 모먼트’ 순간이 담긴다. 극중 눈물을 펑펑 흘리는 강다정을 주영도가 따뜻하게 포옹해주는 장면. 주영도와 대화를 나눈 뒤 돌아가려던 강다정은 갑자기 그동안 드러내지 못했던 속마음을 쏟아내며 오열을 터트린다.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린 채 울던 강다정이 결국 가슴 아픈 통곡을 하자, 주영도가 조용히 다가가 품에 안으며 토닥이는 것. 과연 강다정이 오열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뭉클 위로 포옹’ 장면에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서현진과 김동욱은 ‘무장해제 눈물 포옹’을 촬영하며 믿고 보는 ‘연기 베테랑들’다운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다. 서현진은 현장 한 켠에서 감정선을 다잡으며 심혈을 기울였고, 김동욱은 눈을 감은 채 감정에 몰두하며, 진폭이 큰 감정 열연을 준비해나갔던 터. 특히 서현진은 촬영 시작과 동시에 눈물을 그렁거리더니 금세 애끓는 오열을 터트려 현장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김동욱은 서현진을 끌어안고 공감어린 위로를 전하는 주영도의 진심을 눈빛과 손길에 고스란히 담아 진정성 있게 표현, 명장면을 완성시켰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서현진과 김동욱은 감정 몰입을 위해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면서 장면의 완성도를 극대화시켰다”라며 “아픈 상처를 극복하고 치유와 위로를 통해 또 하나의 힐링을 선보이게 될 서현진과 김동욱의 명품 열연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너는 나의 봄’ 9회는 오는 2일(월)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