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강./사진제공=JTBC
배우 송강./사진제공=JTBC


배우 송강이 캐릭터를 위해 체중 감량했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열림 JTBC 새 토요드라마 '알고 있지만' 제작발표회에서다.

동명 웹툰 원작의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 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송강 분)의 로맨스를 담은 작품. 지나치게 달콤하고 아찔하게 섹시한, 나쁜 줄 알면서도 빠지고 싶은 스물두 살 청춘들의 발칙한 현실 연애가 펼쳐진다.

송강 은친절하고 유쾌한 만인의 연인이지만, 그 누구에게도 일정 이상 관심을 주지 않는 마성의 남자 박재언을 연기한다. 송강은 "캠퍼스물이지만 결이 다른 로맨스물이라고 생각헀다. 그 나이 때의 달콤함과 설레임을 가져가면서도내포되어 있는 아슬아슬한 매력이 인상적이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전작 tvN '나빌레라' 현장과의 차이를 묻자 송강은 "'나빌레라' 현장은 큰 배움과 같았다. '알고있지만'은 좋은 친구같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또래 분들과 오랜만에 하는 작품이기도 하고, 공감 형성도 잘 됐다. 서로 연기 이야기도 편하게 주고 받으며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캐릭터를 위해 체중 감량을 했다는 송강. 그는 "박재언이 겉모습은 유해보여도 쎄한 지점들이 있다. 그걸 살리기 위해선 이목구비가 날렵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나빌레라' 때보다 5kg 감량했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