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슬의생2', 17일 첫 방송
조정석X유연석X정경호X김대명X전미도 출연
조정석 "평상시 흥얼거리며 발성 연습"
배우 조정석이 10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조정석이 10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tvN 새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이하 '슬의생2')에 출연하는 배우 조정석이 지난 시즌에서 '아로하'로 차트 올킬을 하게 된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10일 오후 '슬의생2'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신원호 감독과 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가 참석했다.

'슬의생2'는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이날 조정석은 "작년에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직업이 배우인데 가수로 OST 상도 몇 개 받았다. 되게 드물고 힘든 일이기 때문에 시즌2에서도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은 안 한다"고 밝혔다.

밴드 연습에 관해서는 "시즌1에서도 노래가 다 힘들고 어려웠다. 근데 시즌2가 조금 더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평상시에 흥얼거리며 발성 연습을 했다"며 "어느 순간, 뮤지컬을 할 때 공부하고 연습했던 내 모습을 발견했다.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기대는 하지 않는다. 나에게는 너무 특별해서 가문의 영광이나 축복 같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슬의생2'는 오는 17일 밤 9시 처음 방영된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