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메인 포스터 공개
송강X한소희, 아슬한 거리감
송강 "한소희, 분위기 좋아"
'알고있지만' 2차 포스터/ 사진=JTBC 제공
'알고있지만' 2차 포스터/ 사진=JTBC 제공
JTBC 새 토요드라마 ‘알고있지만’ 송강, 한소희가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 로맨스로 연애 세포를 깨운다.

오는 19일 첫 방송을 앞둔 ‘알고있지만’ 제작진은 9일 애틋한 로맨틱 감성으로 설렘을 자극하는 2차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박재언(송강 분)과 유나비(한소희 분)의 닿을 듯 말 듯 아슬아슬한 거리가 두 사람의 관계에 궁금증을 더한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하이퍼리얼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지나치게 달콤하고 아찔하게 섹시한, 나쁜 줄 알면서도 빠지고 싶은 청춘들의 발칙한 현실 연애가 짜릿한 설렘과 색다른 공감을 전한다.

이날 공개된 2차 메인 포스터는 박재언, 유나비의 달콤하고도 미묘한 관계를 함축한다. 박재언의 등에 살포시 고개를 묻은 유나비. 목에 그려진 나비 타투 위로 가까워지는 유나비의 입술이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금방이라도 닿을 듯한 순간은 마치 꽃 위에 내려앉으려는 나비를 연상시키며 아찔한 텐션을 더한다. 박재언은 그런 유나비를 돌아보지 않지만, 뿌리치지도 않는다. 가까이 있음에도 서로를 바라보지 않는 두 사람의 눈빛에선 말 못 할 복잡한 감정들이 묻어난다. 여기에 더해진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문구는 서로에게 예외와 변수가 되는 이들 관계에 호기심을 자극한다.

송강과 한소희는 감정에 서툰 청춘들의 현실 연애를 아찔한 설렘과 뜨거운 공감으로 채워나간다. 송강은 모두에게 다정한 만인의 연인이지만 누구에게도 마음을 오롯이 내어주지 않는 비연애주의자 ‘박재언’을 맡았다. 그런 그의 세상에 어느 날 날아든 유나비는 예상치 못한 감정의 변화를 일으킨다. 한소희가 연기하는 ‘유나비’는 첫 연애의 허무한 실패로 사랑을 믿지 않는 인물. 유나비는 ‘가질 수 없는 꽃’ 박재언에게 첫 만남부터 운명적인 끌림을 느낀다. 유나비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모호한 감정을 끌어안고 박재언의 궤도 속으로 날아든다.

송강은 한소희와의 호흡에 대해 “본연의 분위기가 정말 좋은 배우다. 동갑과의 연기는 처음인데, 한소희 배우의 배려 덕분에 정말 편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 호흡을 맞춰감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늘 감사하면서 촬영한다”고 말했다.

한소희는 “송강 배우의 맑고 장난기 있는 모습들이 박재언과 합쳐지면서 훨씬 더 매력적인 캐릭터가 된 것 같다. 박재언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든 모습을 볼 때면 함께 집중하게 된다”며 시너지에 기대감을 높였다.

‘알고있지만’은 10부작으로 주 1회 편성을 확정 지었다. 오는 19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