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
김소연 "천서진은 천서진"
"악행·화려함 다시 부활"
'펜트하우스3' 김소연/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3' 김소연/ 사진=SBS 제공
배우 김소연이 '펜트하우스' 천서진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4일 오후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중계됐으며 배우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 윤주희, 김영대, 김현수가 참석했다.

'펜트하우스3'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이다. 시즌 1부터 시청률, VOD 판매,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해외 판권 등 각종 화제성 부문에서 1위를 싹쓸이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대장정을 마무리할 시즌3에 큰 기대가 쏠린다.

김소연은 "시즌3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서진아 이러면 안 된다'고 생각할 정도로 많이 놀랐다"며 "기대를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즌 1, 2에 '나 천서진이야'라고 하는 대사가 많았다. 시즌3에서도 천서진은 천서진이다. 어떻게 악행을 이어나갈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소연은 지난 시즌과의 차이점에 대해 "시즌1 스타일과 비슷하다. 시즌2에서는 이사장으로서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천서진의 악행과 화려함을 다시 부활시키고 욕망을 표현하려 했다"며 "매운맛을 추가해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서진 캐릭터에 대해선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절대 생각하지 않을 텐데 삐뚤어진 정당성을 갖고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며 "청아 예술제, 이사장 등 목표가 있었는데 지금은 욕망의 늪에 빠졌다. 욕망이 욕망을 낳고 괴물이 되어가는 중이다. 배우로서 어떻게 연기하면 재밌게 표현할 수 있을지 연구를 많이 하게 되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펜트하우스3'는 오늘(4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