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수업' 7월 방송
이종혁X홍수현, 경찰대 교수로 변신
차태현X진영X정수정과 호흡
배우 이종혁, 홍수현./사진=각 소속사 제공
배우 이종혁, 홍수현./사진=각 소속사 제공


배우 이종혁, 홍수현이 KBS2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에 출연을 확정했다.

‘경찰수업’은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학교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다.

이종혁은 극 중 경찰대학교 법학 교수 권혁필 역을 맡는다. 차가운 말투와 무뚝뚝한 성격의 소유자이자 ‘정통 엘리트’로, 학생들의 선망과 공포의 대상인 그는 날카로운 카리스마로 극에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굿캐스팅’, ‘봄이 오나 봄’ 등 전작들을 통해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줬던 만큼, 그의 변신에 큰 관심이 쏠린다.

홍수현은 경찰대학교 유도부 교수 최희수로 분한다.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부잣집 아들’, ‘매드독’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를 탄생시켜온 홍수현은 밝고 쾌활하지만 가슴 깊숙한 곳 서글픔을 감추고 있는 인물 최희수를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각양각색의 매력을 자랑하는 배우 이종혁, 홍수현이 앞서 캐스팅된 차태현(유동만 역), 진영(강선호 역), 정수정(오강희 역)과 어떤 관계를 만들어갈지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경찰수업’은 오는 7월 방송 예정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