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월드' 오늘(2일) 첫방
하지원X헨리 합류
배우 하지원./사진제공=라이프타임
배우 하지원./사진제공=라이프타임
배우 하지원이 '드라마월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밝혔다.

2일 오전 ‘드라마월드’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드라마월드'는 한국 드라마의 광팬인 클레어(리브 휴슨)가 한국 드라마 세계에 빨려 들어가며 벌어지는 일을 담은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물.

2016년 넷플릭스와 비티를 통해 웹드라마 형식으로 국내에 처음 선보였으며 한국, 프랑스, 미국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며 서울국제드라마어워드에서 '해외드라마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즌2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에서 제작, 투자를 진행해 TV 채널 방송을 위한 13부작 드라마로 재탄생된 것으로, 시즌1에 등장했던 주요 배우들인 리브 휴슨, 션 리차드, 저스틴 전, 배누리, 김사희가 다시 출연하며 새롭게 공개되는 에피소드에는 배우 하지원과 가수 헨리가 합류했다.

하지원은 80년대 갱스터물 드라마 '사랑은 잠복중 1988'의 형사 역할 여주인공 백지원 역을 맡았다. 강인하고 도도한 형사로 클레어와 거대 조직에 잠입하는 작전을 펼치는 와중에도 긴장감 따위는 소주로 훌훌 털어버리는 캐릭터. 박준(션 리차드)이 첫 눈에 반한 인물이기도 하다.

하지원은 "'드라마월드' 시즌1을 봤을 때 나도 깜짝 놀랄 정도로 한국 드라마 매력들을 재밌게 담았더라. 대단한 카메오들도 출연해서 재밌게 봤다"며 "매력 맛집인 것 같다. 캐릭터와 이름이 같은 것도 묘하더라. 내가 나를 연기하는 느낌이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하지원은 캐릭터의 매력에 대해 "재밌는 캐릭터다. 형사인데 위험한 작전을 하러 갔다가 소주를 마신다. 강인한데 멜로도 있다. 기존에 연기한 캐릭터들보다 조금 더 위트 있고 재미있는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원은 '드라마월드' 시즌1에서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김치 싸대기를 꼽았다. 본인이 출연한 작품 중 기억나는 클리셰 장면에 대해서는 "'시크릿가든'이 재벌 남주와 가난한 여주, 티격태격하다 사랑에 빠지는 게 전형적인 한국 드라마 내용인 것 같다"고 회상했다.

아시아에서 동시 방송되는 ‘드라마월드’는 4월 2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1시 30분 방송된다. 한국에서는 라이프타임 채널, 드라맥스, SKY UHD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온라인은 OTT플랫폼 TVING(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