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까지 진출
미스터리 캐릭터
'여고추리반' 출연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 문상훈 / 사진 = JTBC 영상 캡처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 문상훈 / 사진 = JTBC 영상 캡처
빠더너스 크루 문상훈이 드라마까지 섭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JTBC 드라마 페스타 2021의 첫 번째 작품인 2부작 드라마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극본 최이소 연출 장지연)는 달라도 너무 다른 모녀 남지현과 박지영의 유쾌하고 짠내나고 마음 아프기도 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가장 행복해야 할 결혼식 당일, 증발해버린 신랑 구성찬(김범수)을 찾으러 모녀가 단 둘이 추적 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에서 빠더너스 크루 문상훈은 구성찬의 친한 형 노정열로 등장했다.

극 중 강수지(남지현)와 강경혜(박지영) 모녀가 구성찬을 찾기 위해 네비게이션을 따라 간 곳은 다름 아닌 낭만 있는 캠핑장. 노정열은 구성찬이 종종 찾았던 캠핑장을 운영하는 사장으로 모녀에게 하룻밤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서글서글한 인품을 내비쳤다.

급기야 노정열은 자신과 요가수업을 함께 하다가 발을 다친 강경혜 대신 운전까지 자처하며 모녀의 여행을 동행하기 시작했다. 싸움을 반복하는 모녀 사이에서도 털털한 인성을 내비쳤던 노정열은 순식간에 차가운 표정으로 돌변하며 긴장감까지 자아냈다. 건실한 청년 사업가인줄 알았던 노정열은 캠핑장 적자로 허덕이는 상태였고, 강수지의 결혼식 축의금을 탐내고 모녀에게 접근한 것이었다.

빠더너스 크루 문상훈은 코믹함부터 미스터리함과 시대의 청춘을 반영한 캐릭터까지 다양한 매력을 소화하며 첫 드라마 출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그 뿐 아니라 최근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에서 추리반 동아리 담당 선생님 김정호 역을 맡아 신스틸러 NPC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빠더너스는 유튜브에서 26만 구독자를 보유한 코미디 크루로,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문이병, 아이들 나인인원 멤버 강하 등 다양한 부캐로 활약 중이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