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석, '로스쿨' 출연
로스쿨 부원장 役
배우 오만석./사진제공=스콘엔터테인먼트
배우 오만석./사진제공=스콘엔터테인먼트


배우 오만석이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에 출연한다.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와 함께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국내 최초로 로스쿨을 소재로 다루어 시선을 집중시키는 ‘로스쿨’은 김명민, 김범, 류혜영 이정은 등 화려한 라인업까지 자랑해 주목받고 있다.

극중 오만석은 로스쿨 부원장이자 헌법 교수인 강주만 역을 맡아 작품에 한층 더 깊은 무게감을 더한다. 강주만은 법조인 집안에서 유일하게 사법고시 패스에 실패한 후 로스쿨 교수직을 맡은 인물로, 성향이 다른 교수 김명민(양종훈 역)과 충돌하며 극 내내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강주만으로 분한 오만석은 로스쿨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에 휘말린 인물의 복잡한 심리를 독보적인 연기 내공으로 담아내며 안방극장에 숨 막히는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만석은 1987년 연극 ‘카덴자’로 데뷔 이후 유수의 연극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았다. 이후 활동 무대를 넓혀 영화 ‘밀양’, ‘여행자’, ‘범죄와의 전쟁’과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저스티스’, ‘쌍갑포차’ 등 스크린과 TV를 오가며 활약하고 있다.

'로스쿨'은 4월 14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