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리, tvN '철인왕후' OST 합류
'But I Miss You' 공개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박경리. /사진제공=YNK엔터테인먼트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박경리. /사진제공=YNK엔터테인먼트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박경리가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OST 대열에 합류했다.

소속사 YNK엔터테인먼트는 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매력적인 보이스로 사랑받은 박경리가 '철인왕후' OST에 참여했다. 가수로서의 박경리를 오랜 시간 기다렸던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7일 방영된 '철인왕후' 18회에서 공개됐던 'But I Miss You'는 철종(김정현 분)과의 추억을 회상하며 그리워하는 김소용(신혜선 분)의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에 박경리 특유의 청아하면서도 애절한 음색이 더해져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본편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에피소드를 담은 에필로그 '철인왕후: 대나무숲'에서 다시 한번 공개될 예정이다.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만들 박경리의 깜짝 행보에 팬들의 마음이 들썩이고 있다.

박경리는 2012년 나인뮤지스 싱글 앨범 '뉴스(News)'로 가요계에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첫 솔로 앨범 '블루 문'의 타이틀곡 '어젯밤'을 발표해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갔고, 뜨거운 반응이 더해지면서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입지를 다졌다.

이후 박경리는 활동명을 변경하고 배우로서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JTBC 새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안기부 요원 고윤주 역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그의 색다른 도전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오는 13일 밤 9시 방영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