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우수상 싹쓸이
윤종훈·봉태규·신은경, 수상
"시즌 2도 기대해달라"
배우 윤종훈, 봉태규, 신은경/ 사진=SBS 캡처
배우 윤종훈, 봉태규, 신은경/ 사진=SBS 캡처
'펜트하우스' 배우 윤종훈, 봉태규, 신은경이 '2020 SBS 연기대상' 중장편 드라마 우수상을 차지했다. 31일 오후 열린 '2020 SBS 연기대상'에서다.

윤종훈은 "주동민 감독님, 김순옥 작가님 등 모든 제작진, 배우님들 감사하다"며 데뷔 때부터 함께한 스태프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가족들을 향해 "연기한다고 서울 올라와서 어디 하나 나오는 데 없을 때 주위에서 자식 서울 가서 뭐하냐고 많이 했을 거다. 부끄러울 법도 한데 내색 안하고 묵묵히 지켜봐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종훈은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항상 좋은 인간,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건방 떨지 않겠다. 시즌1 사랑해준 시청자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봉태규는 "윤규진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펜트하우스'라는 세계관으로 초대해주신 김순옥 작가님, 항상 고민이 많았는데 응원해주셔서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었다"며 "머리 속 상상을 잘 풀어낼 수 있게 도와주신 주동민 감독님께도 어떻게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했다.

그는 "이렇게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건 스태프 여러분 덕분"이라며 "오랜 기간 촬영하느라 고생하셨고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촬영이 너무 바빠서 아기들 봐주신 장모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끝으로 제가 너무 존경하고 사랑하는 하시시박 작가님께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은 게 제 꿈이다. 이 상이 그 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 상을 받은 건 작가님 덕분이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사랑꾼 면몰르 뽐냈다.

끝으로 "드라마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 감사하다. 올 한해 힘드셨을 텐데 한 분도 빠짐 없이 큰 복 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여자 부문 수상자인 신은경은 "박원숙 선생님, 김수미 선생님 감사드린다"며 "김수미 선생님이 안 계셨다면 이 자리까지 오지 못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늘 정극에 길들여져 있다가 새로운 연기 세계에 눈뜨게 해주신 김순옥 작가님 사랑한다"며 "주동민 감독님은 배우 한 사람의 모든 이야기를 귀 기울여주고 반영해주는 최고의 디렉터다. 함께 일하고 있는 이 순간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 때 모든 걸 다 포기하고 싶을 만큼 힘든 시간이 있었다. 그 때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올렸고 버틸 수 있었다"며 "지금 이 순간도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실텐데 절대 포기하지 마시라는 말씀 드리고 싶다. 세상은 내가 끝났다고 결정하기 전까지 끝난 게 아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용기 내시고 이겨내시길 바란다. 힘내라 대한민국"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신은경은 "새해에도 '펜트하우스' 새 시즌, 진천댁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