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 온' 신세경./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런 온' 신세경./ 사진제공=나무엑터스
JTBC 수목드라마 '런 온'의 신세경이 벗어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으로 인생 캐릭터를 탄생 시켰다.

'런 온'에서 신세경은 전작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유쾌한 웃음과 기분 좋은 설렘을 전하고 있다. 특히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캐릭터의 탄생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극 중 신세경은 관성적으로 뒤를 돌아봐야 하는 영화 번역가 오미주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한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럭비공 같은 오미주의 다채로운 면모를 그대로 흡수하며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하고 있다. 등장하는 장면마다 파워풀한 에너지와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신세경의 색다른 면면들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로 작용해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주기도.

지금까지 어디서도 보지 못한 신세경의 팔색조 같은 연기의 향연은 한 시도 지루할 틈이 없게 한다. 청순한 비주얼과 쉽게 매칭 하기 힘든 걸크러쉬는 미주의 매력 스펙트럼에서 시작점에 불과하다. 예상을 빗나가는 행동과 통통 튀는 입담이 신선함을 안겨주는 것은 물론, 때로는 남다른 공감 능력과 세심한 마음으로 따스함까지 전하는 오미주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믿고 보는 신세경의 연기에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7일 방송된 '런 온' 2회에서는 오미주(신세경)의 매력 포텐이 제대로 터졌다. 기다려왔던 기선겸(임시완)과의 약속이 어긋나도 미주는 전혀 슬퍼하지 않았다. 오히려 핫도그를 먹으며 선겸을 향해 모진(?) 구박을 날리는 등 재치 넘치는 방법으로 분노를 다스렸고, 음악을 들으며 길거리의 풍경을 두 눈으로 담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평안함을 되찾는 등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줬다.

그러나 선겸과 같이 있으면 미주는 또 다른 모습을 드러냈다. 누구보다 선겸의 안위를 걱정해주고 기분을 헤아려주는 세심함으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술에 취한 선겸을 지켜주는 듬직한 면모와 자신의 마음을 솔직 담백하게 고백하는 초고속 직진 본능은 겨울밤 추위를 잊게 할 만큼 두근거리는 떨림을 안겨줬다.

"오미주는 신세경일 수밖에 없다"는 이재훈 감독의 말처럼, 신세경은 드라마 속 캐릭터 그 자체로 변신했다. 배우로서의 강점인 섬세한 연기력으로 입체적인 캐릭터의 변주를 리드미컬하게 그려내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했고, 기존의 전형성을 깬 오미주로 인생 캐릭터의 경신을 알렸다.

이처럼 안방극장을 들었다 놨다 한 신세경이 향후 전개에서 보여줄 활약에 뜨거운 기대가 모이고 있다.

'런 온'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