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텍 멤버 '용산'
분위기메이커 활약
차기작 촬영 돌입
김도완 / 사진 = 어썸이엔티 제공
김도완 / 사진 = 어썸이엔티 제공
배우 김도완이 '스타트업' 종영 소감을 전했다.

7일 김도완은 소속사 어썸이엔티를 통해 "촬영하는 동안 팀웍 최강의 삼산텍 멤버들을 비롯해서 마음 따뜻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내가 인복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라면서 "삼산텍 부터 투스토, 청명컴퍼니까지 용산이의 시작과 성장의 과정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더 노력해서 계속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는 애정 어린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도완은 지난 6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에서 남도산(남주혁), 이철산(유수빈)과 함께 삼산텍 공동창업자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김용산으로 활약했다. 여유 넘치는 미소와 장난기 어린 눈빛으로 유수빈과 함께 극중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낸 김도완은 아이 같은 천진한 모습부터 처연한 슬픔까지 다양한 감정을 넘나들며 섬세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상황에 따라 눈빛과 분위기를 바꿔가며 매 회 존재감을 드러냈다. 삼산텍 멤버들과 함께 할 때면 순하고 귀여운 멍뭉미를, 엔지니어로서 일을 할 때에는 누구보다 진지하고 열정적인 면모를 선보였다. 또한 한지평(김선호)과 얽힌 과거 사연이 드러나는 장면에서는 싸늘한 눈빛에 담긴 복잡한 심경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해내며 캐릭터와 더불어 성장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전 JTBC '열여덟의 순간'의 수학 천재 조상훈, MBC '미쓰리는 알고 있다'의 미스터리한 용의자 서태화에 이어 '스타트업' 김용산까지 다양한 역할들을 소화해내며 두각을 드러낸 김도완이 다음 작품에서는 어떤 연기를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김도완은 차기작으로 tvN 새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출연을 확정 짓고 최근 촬영에 돌입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