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MMA 2020 'OST상'
음원차트 1위 '장기 집권'
"차트 1위 영광…큰 상까지 받아 기뻐"
배우 조정석이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OST 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잼엔터테인먼트
배우 조정석이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OST 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잼엔터테인먼트


배우 조정석이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OST 상'을 수상했다.

조정석은 지난 3일 진행된 MMA 2020에서 OST상을 받았다. 지난 3월 OST '아로하' 발매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섭렵한 데 이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차트 1위를 20회 장기 집권한 조정석은 배우로서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고 하반기까지 식지 않는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MMA은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한 해 동안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 멜론 회원들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멜론 회원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MMA 2020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비대면으로 4일간 진행된다.

조정석은 지난 5월에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다재다능하고 유쾌한 인싸 캐릭터 이익준으로 분해 대체불가한 캐릭터 소화력과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익준앓이'로 물들였다. 또한 "조정석이 아닌 이익준은 상상불가"라는 호평을 자아내며 또 하나의 '인생 드라마' 속 '인생 캐릭터'를 완성했다. 드라마의 OST를 직접 가창한 그는 드라마 흥행에 힘입어 음원 차트를 섭렵하는 '인생 노래'까지 탄생, 매체에 한계를 두지 않고 역량을 펼쳐내는 '배우 조정석'의 진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OST상을 수상한 조정석은 "멜론 차트에서 1위를 했을 때도 큰 영광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돼서 정말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행복하다. 이렇게 큰상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드라마의 힘인 것 같고 함께한 스태프, 배우 그리고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여러분께 많은 힘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티즌들은 "역시 킹로하! 너무 축하한다", "믿고 듣는 조정석!", "조정석은 도대체 못 하는 게 뭐야", "드라마 끝나고 아직도 아로하 매일 듣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2'도 빨리 했으면. 익준이 기다리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조정석은 내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로 다시 한번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