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현, '라이브온' 주연
"요즘 신조아 많이 알게 됐다"
'라이브온' 오늘(17일) 첫방
'라이브온' 황민현./사진제공=JTBC
'라이브온' 황민현./사진제공=JTBC
뉴이스트 황민현이 신조어를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17일 오후 JTBC 새 화요드라마 '라이브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라이브온'은 수상한 목적을 가지고 방송부에 들어간 서연고등학교 셀럽 백호랑(정다빈 분)이 엄격한 방송부장 고은택(황민현 분)을 만나 겪게 되는 상극 케미 로맨스물.

황민현은 "첫 드라마가 '라이브온'이라 영광이다. 좋은 분위기에서 촬영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황민현은 "첫 촬영 전에는 떨리고 긴장도 많이 됐다. 드라마 현장이 처음이기도 했고, 고은택으로 3개월간 살아야 했기에 낯설었다. 그런데 감독님이 촬영 전부터 따로 만나서 리딩도 해주고, 조언도 해줬다"며 "첫 촬영까지도 아쉬운 게 있었는데, 촬영을 계속 하면서 부담감이 즐거움으로 바뀌었다. 뮤지컬, 무대 경험들이 연기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황민현은 "드라마를 촬영하며 최신 트렌드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게 많다.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신조어가 있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줄여야 하나 싶기도 하더라. '알잘딱깔센'이라고 아느냐"고 현장에 있던 배우들에게 물었다. 다들 모른다고 하자 황민현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 라는 뜻이다. 나와 잘 맞는 단어인 것 같다"며 미소 지었다. 이에 정다빈은 "나도 새로운 신조어를 배웠다. '많관부'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뜻"이라고 덧붙였다.

'라이브온'은 1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