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민, 청아예고 성악과 수석
"이지아 친딸 아니냐"는 의견 분분해
사진= SBS '펜트하우스'  조수민.
사진= SBS '펜트하우스' 조수민.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조수민이 미성년자에 미국으로 입양 됐던 사실이 밝혀지며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치솟는다.

건물에서 떨어지는 충격적인 모습으로 ‘펜트하우스’의 시작을 알렸던 조수민이 본격적으로 활약하면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2회에서는 가짜 신분으로 헤라팰리스에 취직한 후 갖은 수모를 당하는 민설아(조수민 분)의 모습이 담겼다. 민설아는 주석경(한지현 분)의 계략으로 도둑 누명을 쓰고 주단태(엄기준 분)의 압박으로 어쩔 수 없이 사과를 해야 했다. 헤라팰리스 아이들은 민설아를 수영장에 빠트리고 온갖 모욕적인 말들을 쏟아냈고, 민설아는 비참한 심경과 독기가 뒤섞인 눈빛으로 그들을 바라봤다.

이후 반전이 일어났다. 검정고시 출신에 고아인 민설아가 천재적인 실력으로 실기 시험 곡을 완벽히 소화, 헤라팰리스의 모두가 선망하는 청아예고에 수석으로 합격한 것. 하지만 주석경에 의해 정체가 드러나고 주단태에게 다시 한 번 모욕적인 말들을 들어야 했다. 이에 민설아는 “그러는 아저씨도 진실하게만 사시는 것 같지는 않던데요?”라고 지지 않고 맞받아치며 긴장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이처럼 조수민은 많은 등장인물 속에서도 초반 폭풍 전개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중이다.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펜트하우스’와 함께 화제의 중심에 우뚝 서기도 했다. 특히 나이가 16살로 밝혀지며 이지아의 친딸이 아니냐는 의견도 분분하다. 이에 거대한 비밀의 중심에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조수민의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펜트하우스’ 3회는 오는 11월 2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