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기록' 최종회 D-DAY
새로운 변화 결심한 박보검
박보검의 뜨거운 성장기록, 그 마지막 페이지
'청춘기록' 스틸 / 사진제공=tvN
'청춘기록' 스틸 / 사진제공=tvN
'청춘기록' 박보검의 뜨거운 성장기록은 계속된다.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측은 최종회를 앞둔 27일, 새로운 변화를 결심한 사혜준(박보검 분)의 모습을 공개하며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지난 방송에서 사혜준은 소중한 것들을 지킬 수 없는 자신의 상황에 무력감을 느꼈다. 어느샌가 연인 안정하(박소담 분)에게 미안하다는 말만 반복해야 했고, 어떤 반박을 해도 자신을 둘러싼 구설수는 끝나지 않았다. 꿋꿋하게 버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갑작스러운 안정하의 이별 통보는 그를 거세게 흔들었다. 사랑하면 미안하다는 말은 절대 하지 않겠다던 과거 자신의 다짐을 떠올리며 그가 받았을 아픔에 눈물짓는 사혜준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공개된 사진 속 카메라 앞에 선 사혜준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혜준은 무엇인가 결심을 내린 듯 한결 홀가분한 표정이다. 언제나 자신의 편이 되어준 엄마 한애숙(하희라 분)과 쭈뼛쭈뼛하며 아들 사혜준의 방을 찾은 아빠 사영남(박수영 분)도 포착돼 흥미를 유발한다.

사혜준은 극 중 드라마 '최초의 인간' 촬영을 모두 마친 뒤 차기작을 선택하지 않고 잠시 쉬겠다는 의사를 밝혔었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사혜준이란 이름 얻었다. 정리해줘달라"는 말과 함께 매니저 이민재에게 계약서를 건네는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높였다. 소신을 지키며 후회 없는 선택을 해 온 사혜준이기에 그가 꿈과 사랑을 지키기 위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청춘기록' 제작진은 "오늘(27일) 방송되는 최종회에서는 가족, 연인, 친구와의 관계에서 한 단계 성장한 사혜준의 모습이 깊은 여운을 남길 것"이라며 "눈부신 오늘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내일, 그 마지막 페이지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청춘기록' 최종회는 오늘(27일) 9시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