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행어사' 캐스팅 확정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
연기력+비주얼 빈틈 없다
배우 김명수(왼쪽부터), 권나라, 이이경, 이태환/ 사진제공=매니지먼트 이상, A-MAN프로젝트,  HB엔터테인먼트, 맨오브크리에이션
배우 김명수(왼쪽부터), 권나라, 이이경, 이태환/ 사진제공=매니지먼트 이상, A-MAN프로젝트, HB엔터테인먼트, 맨오브크리에이션


배우 김명수, 권나라, 이이경, 이태환이 KBS2 새 드라마 ‘암행어사’(가제)의 출연을 확정 지었다.

‘암행어사’는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비리에 맞서 백성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조선시대 왕실의 비밀수사관 암행어사와 어사단의 통쾌한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이다.

‘암행어사’는 기존 사극의 캐릭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조선시대의 진정한 ‘킹스맨’ 암행어사를 통해 지금 현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영웅을 이야기한다. 갓 임무를 수행하게 된 초보 암행어사와 어사단이 기존 암행어사 드라마들과 어떻게 다른 차별화를 내세울지 관심이 모아진다. 여기에 김명수, 권나라, 이이경, 이태환 등 뜨거운 열정을 가진 배우들이 모여 코믹과 액션을 넘나드는 연기로 안방극장에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김명수는 조선 말기 목표도, 야망도 없이 오늘만 사는 홍문관 부수찬 ‘성이겸’ 역으로 분한다. 장원급제한 인재였지만 노름판에서 놀다 적발된 벌로 졸지에 암행어사가 돼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이끌어 갈 예정. 한류를 대표하는 가수이자 배우로 성장한 김명수가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애쓰는 초짜 암행어사로 변신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권나라는 황진이의 미모와 논개의 기백을 갖춘 기녀 ‘홍다인’을 연기한다. 그러나 사실 기녀는 임무일 뿐 원래 신분은 다모로, 어쩌다 성이겸(김명수 분)이 이끄는 암행어사단에 합류해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게 된다. 매 작품마다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권나라가 걸크러시 매력의 다모를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성이겸을 보필하는 몸종 ‘박춘삼’ 역에는 이이경이 이름을 올렸다. 말 많고 잔정 많고 눈물도 많은 박춘삼을 통해 미워할 수 없는 특유의 능청미를 이번에도 최대치를 발산해 극에 유쾌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김명수와 함께 보여줄 브로맨스의 케미는 또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태환은 성이겸의 이복동생 성이범으로 분한다. 양반 아버지와 몸종 어미에게서 태어난 얼자로, 거스를 수 없는 신분 때문에 결국 성이겸과 대척을 지게 된다고 한다. 이태환은 강렬한 눈빛과 압도적 카리스마로 ‘암행어사’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암행어사’는 극을 이끌 배우들의 캐스팅을 마치고 본격 촬영 돌입을 앞두고 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