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진, 결의에 찬 눈빛
이준기 누명 벗겨줄까
'악의 꽃' 스틸컷./사진제공=tvN
'악의 꽃' 스틸컷./사진제공=tvN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에서 장희진이 오랫동안 결심해온 일을 실행에 옮긴다.

‘악의 꽃’은 사랑마저 연기한 남자와 그의 실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아내, 외면하고 싶은 진실 앞에 마주 선 두 사람의 고밀도 감성 추적극을 담은 작품이다.

9일 공개된 사진 속에는 도해수(장희진 분)가 차지원(문채원 분)이 몸담고 있는 강력 3팀에 찾아간 현장이 담겨 흥미를 돋우고 있다. 여기에 어딘지 모르게 결연한 도해수의 태도가 뒤이어 벌어질 일에 대한 긴장감을 한층 더 증폭 시킨다.

그녀의 방문을 대하는 차지원 또한 편치 않아 보인다. 차지원의 표정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라는 것이 역력하게 드러난 가운데, 강력 3반의 분위기도 무겁게 가라앉아 있다.

앞서 방송에서는 도해수가 자신이 마주쳤던 ‘연주시 연쇄 살인사건’의 공범 백희성(김지훈 분)에 대한 단서를 기억해내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오랫동안 동생 도현수(이준기 분)를 괴롭혀온 공범이라는 낙인을 지워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

더불어 도해수는 도현수가 자신대신 뒤집어 쓴 ‘가경리 이장 살인사건’의 누명을 벗겨주고 싶어 했다. 세상의 따가운 손가락질을 받는 동생에 대한 연민을 드러내며 당장이라도 차지원을 향해 진실을 고백하려다 도현수에 의해 저지당하기도 했던 터. 그러나 여기서 포기하지 않고 차지원에게 전화를 걸어 “저는 ‘가경리 이장 살인사건’의 진범을 알고 있습니다”라며 “때가 되면 제가 해야 할 일을 마치고 나면 형사님께 그날의 진실에 대해 전부 밝히겠습니다”고 의미심장한 발언을 던지기도 했다.

이에 도해수가 자신이 말했던 것처럼 ‘해야 할 일’을 마치고 차지원에게 진상을 고백하고자 경찰서를 찾은 것은 아닐지 추측이 좁혀지고 있는 상황. 과연 그녀가 모든 것을 자백하고 도현수를 살인범 오명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문채원 앞에 선 장희진의 목적이 무엇일지는 9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는 ‘악의 꽃’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