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8 '만신' 출연한 이연희
반항적인 태도, 무심한 말투
이연희 새로운 이미지, 연일 화제
'만신' 이연희/사진=MBC 'SF8-만신' 영상 캡처
'만신' 이연희/사진=MBC 'SF8-만신' 영상 캡처
'SF8'의 '만신' 이연희가 새로운 모습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연희는 지난 21일 밤 방송된 MBC 시네마틱드라마 SF8 '만신'에서 '토선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극 중 이연희가 맡은 토선호는 적중률 높은 인공지능 운세 서비스 '만신'을 맹신하는 사회에서 서비스를 믿지 않고 살아가는 인물로, 동생을 잃은 슬픔에 휩싸여 그 원인으로 추정되는 '만신'을 끝까지 물불 가리지 않고 추적, 실체를 알아내며 극을 이끈다.

이연희는 '만신'을 신격화해 살아가는 다른 인물들과 부딪히는 상황, 동생의 부재로 인해 방황하고 헤매는 모습 등을 섬세하게 그려내, 노덕 감독이 이번 작품으로 표현하고자 한 '운명과 자신에 대한 믿음'에 대한 메시지를 안방극장에 온전히 전달했다.

또한 이연희는 데뷔 후 첫 탈색 머리를 하고, 짙은 아이라인과 주근깨 분장 등으로 전에 본 적 없던 새로운 비주얼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음은 물론, 캐릭터의 반항적인 태도를 살려낸 거침없는 오토바이 운전과 무심한 말투, 분노와 오열 연기까지 안정적으로 해냈다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시네마틱드라마 'SF8'은 국내 대표 감독 8명과 배우들이 모여 만든 한국판 오리지널 SF 앤솔러지(anthology) 시리즈로, 매주 금요일 한 편씩 MBC에서 UHD화면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으며,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전편 시청이 가능하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