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창욱, 제작발표회 참석
"코믹 연기 즐거웠어"
"동네북 같은 캐릭터"
'편의점 샛별이' 배우 지창욱/ 사진=SBS 제공
'편의점 샛별이' 배우 지창욱/ 사진=SBS 제공
배우 지창욱이 첫 코믹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19일 오후 열린 SBS 새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제작발표회에서다.

'편의점 샛별이'는 훈남 점장 최대현(지창욱 분)과 4차원 알바생 정샛별(김유정 분)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24시간 예측불허 코믹 로맨스 드라마다. '펀치', '귓속말', '열혈 사제'를 연출한 이명우 감독의 신작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극 중 허당끼 넘치는 편의점 점장 최대현 역을 맡은 지창욱은 "정직하고 순수하고 열정만 넘치는 캐릭터"라며 "다른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특별한 능력이 있지 않고 현실적이면서 우유부단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람 자체가 그렇게 멋있진 않다. 그런 걸 기대하시면 안 된다"며 웃었다.

'로코 장인'이란 별명을 가진 지창욱은 이번 작품에서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냐는 질문에 "어떤 것이라도 붙여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면서도 "극 중 속이 좁다고해서 별명이 '쫌장'이다. '국민 쫌장'이 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코믹 연기에 도전한 소감에 대해선 "현장에서 배우들과 코믹연기를 할 때 즐거웠다. 감독님도 재밌는 아이디어를 많이 주셨다"며 "잘 맞는지는 아직까지 모르겠지만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내 스스로는 즐겁게 촬영했다"고 했다. 이어 "드라마 안에서 누구보다 하찮게 나온다"며 "동네 북 같은 존재"라고 덧붙였다.

'편의점 샛별이'는 오늘(1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