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막내서 나쁜남자로
4대1 로맨스, 송지효와 호흡
"나쁜데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우리, 사랑했을까' 손호준 / 사진 = JTBC 제공
'우리, 사랑했을까' 손호준 / 사진 = JTBC 제공
'우리, 사랑했을까'가 손호준의 첫 스틸을 공개하며, 나쁜 남자의 마성을 예고했다. 순둥이 일꾼의 놀라운 변신이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극본 이승진 연출 김도형, 이하 '우리사랑')는 14년차 생계형 독수공방 싱글맘 앞에 나쁜데 끌리는 놈, 짠한데 잘난 놈, 어린데 설레는 놈, 무서운데 섹시한 놈이 나타나면서 두 번째 인생의 시작을 알리는 4대 1 로맨스다. 손호준은 여기서 '나쁜데 끌리는 놈'을 담당한다. 노애정(송지효)의 구남친이자 할리우드도 탐내는, 베일에 싸인 스타작가 ‘오대오’ 역이다.

오대오는 '천억만'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비주의 작가. 어렸을 때부터 낭만과 공산에 빠져 살며 타고난 예술가 기질을 보였고, 등단 후엔 세계 3대 문학상 수상은 물론 할리우드에서도 대박 난 작품을 쓴 스타작가로 거듭났다. 그의 절절한 멜로 대사에 눈물을 훔치지 않는 이 없었고, 천억만의 작품을 한 번도 보지 못한 사람은 있을지언정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뛰어난 힘을 가졌다. 그리고 그 실력만큼이나 빼어난 것이 있었으니, 바로 그의 외모다.

3일 공개된 스틸컷에서도 그렇게 훌륭하다는 글 솜씨만큼 빼어난 오대오의 미모가 포착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속수무책으로 끌어당긴다. 날카로운 콧대, 한껏 솟아오른 두 어깨에서 드러난 자신감은 그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키는 포인트. 그 어떤 캐릭터도 거뜬하게 소화해내는 만능 소화제 같은 연기로 시청자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손호준이 이번엔 또 어떤 설렘을 가져다 줄지 기대를 모은다.

이렇듯 외모면 외모, 커리어면 커리어, 모든 걸 다 갖춘 그가 유일하게 ‘허당’인 분야가 있었으니, 바로 연애다. 글로 쓸 때는 달콤하기 그지없지만 막상 실전에 돌입하면 그 글의 반의반도 따라잡지 못한다고.

그 이유는 특별했던 연애사에 있다는데, 영화사 프로듀서와 작가로 다시 만난 구여친 애정으로 인해 짙은 감정의 소용돌이에 빨려 들어간다니, 오대오를 연애바보로 만든 이들의 과거가 궁금해진다. 무엇보다 샤프한 얼굴선과 날렵한 눈매, 겉으로만 보면 냉미남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지극히 인간적인 오대오의 매력을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어진다.

제작진은 "손호준이 연기하는 오대오는 나쁜데 끌리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올여름 안방극장을 장악할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언제나 기대 이상의 연기를 보여주는 손호준이 '우리사랑'의 오대오를 통해 어떤 색다른 변신을 보여줄지 첫 방송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사랑'은 '쌍갑포차' 후속으로 오는 7월 8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