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원미경./사진제공=tvN
배우 원미경./사진제공=tvN
배우 원미경이 tvN 새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대본을 읽고 공감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27일 오후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이하 '가족입니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가족입니다’는 가족 같은 타인, 타인 같은 가족의 오해와 이해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슈츠’ 등을 공동연출한 권영일 감독과 영화 ‘안녕, 형아’ ‘후아유’ ‘접속’ 등의 각본을 쓴 김은정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정진영과 원미경은 현실적인 중년 부부이자 삼 남매의 부모다. 정진영이 연기하는 김상식은 가족을 위해 청춘을 바쳐 평생을 살아왔지만, 일만 하다 돌아보니 가족들과는 한 발짝 떨어져 있는 자리가 익숙해진 평범한 가장이다. 원미경이 연기하는 이진숙은 자신을 위한 인생 2막을 꿈꾸는 인물이다.

정진영은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연기들을 한다. 고집도 피우고 애교도 부린다. 그런 점들이 끌렸다며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원미경은 대본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눈물도 났다. 지금의 내 상황과 너무나 잘 맞았다나는 실제로도 세 아이의 엄마다. 나도 자식들과 같이 살 때는 몰랐다가 품 안에서 떠나고 나니 알게 되는 것들이 많더라. 촬영을 하며 가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원미경은 내 나이의 엄마 분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다. 우리가 모르는 아이들의 아픔이 있더라. 드라마를 통해 나도 알았다. 자녀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생각하고 헤아려줬으면 좋겠다. 서로 사랑한다는 말, 고맙다는 말을 더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