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준X조정석X유지태X신하균, 안방극장 점령
'부부의 세계' 박해준, 국민 밉상으로 등극
조정석, '핵인싸' 캐릭터 완벽 소화
배우 박해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조정석, 신하균, 유지태./사진제공=JTBC, tvN, KBS
배우 박해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조정석, 신하균, 유지태./사진제공=JTBC, tvN, KBS
박해준부터 조정석, 신하균, 유지태까지 최근 안방극장에 불혹의 남자배우들 활약이 눈에 띈다. 믿고 보는 연기력에 잘생긴 비주얼까지 겸비한 이들은 2~30대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박해준은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아내 지선우(김희애 분)를 두고 젊은 여다경(한소희 분)과 불륜을 저지르는 이태오 역을 맡아 ‘국민 밉상’으로 등극했다. 그는 불륜 사실이 들켰을 때 “사랑한 게 죄는 아니잖아!”라며 뻔뻔한 태도로 일관했고, 지선우가 차려준 회사에 몰래 비자금을 만들기도 했다. 이혼 과정에서도 진심 어린 사과 한 마디 없이 큰소리치며 자신의 입장만을 주장했다.

이혼 후 2년 만에 성공한 영화 제작자로 돌아온 이태오는 지선우에 대한 복수만을 마음에 품었다. 아들 이준영(전진서 분)을 이용해 지선우를 자극했고, 괴한을 매수해 위협하기까지 했다.
'부부의 세계' 박해준./사진제공=JTBC
'부부의 세계' 박해준./사진제공=JTBC
이렇듯 치 떨리는 이태오의 뻔뻔함은 박해준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더욱 빛을 발했다.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 맞춤옷을 입은 듯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 그는 지질함과 뻔뻔함을 오가는 이태오를 섬세하게 표현해냈고, 김희애와의 호흡에서도 전혀 밀리는 기색 없이 응수했다. 이러한 열연으로 ‘부부의 세계’는 시청률 25%를 돌파, ‘SKY 캐슬’을 넘어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1위에 올랐다. 비지상파 드라마 가운데서도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조정석은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간담췌외과 조교수 이익준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극중 이익준은 공부도, 수술도, 기타도, 노래도 못하는 게 없는 ‘핵인싸’ 캐릭터. 조정석은 유연한 연기와 호흡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해 시청자들에게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했다. 특히 동생 이익순(곽선영 분)과의 랩배틀, 아들 우주(김준 분)과의 케미들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화면.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화면.
지난 7일 방송된 9회에서는 그동안 알지 못했던 익순의 상처 깊은 지난 연애사를 안 뒤 군부대를 찾아가 무심히 안부를 물으며 동생을 향한 남다른 애정과 걱정을 내비치는 모습으로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조정석이 직접 부른 드라마 OST 인기도 뜨겁다. ‘아로하’는 발매 당일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고, 현재까지도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올라와있을 정도다. 조정석은 "드라마를 위해 부른 노래인데 이렇게 사랑받을 줄 몰랐고 정말 감사하고 기쁘다.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화양연화' 유지태(왼쪽), '영혼수선공' 신하균./사진제공=tvN, KBS
'화양연화' 유지태(왼쪽), '영혼수선공' 신하균./사진제공=tvN, KBS
tvN 토일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이하 ‘화양연화’)의 유지태와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의 신하균도 각기 다른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화양연화’는 아름다운 첫사랑이 지나고 모든 것이 뒤바뀐 채 다시 만난 재현(유지태 분)과 지수(이보영 분)가 가장 빛나는 시절의 자신을 마주하며 그리는 마지막 러브레터다. 유지태는 냉철한 기업가로 변했지만 윤지수 앞에서는 인간미를 드러내는 한재현으로 분해 설렘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윤지수와의 시간을 떠올리며 생각에 젖는 모습은 아련한 분위기를 발산했다.

유지태는 첫사랑과의 재회로 흔들리는 한재현의 내면 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그는 피아노 연주 소리만 듣고도 감정이 동요하는가 하면, 아내 장서경(박시연 분) 앞에 무릎 꿇은 윤지수를 일으켜 세우며 박력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신하균은 지난 6일 첫 방송된 ‘영혼수선공’에서 괴짜 정신과 의사 이시준 역을 맡아 ‘브레인’ 이후 9년 만에 의사로 다시 돌아왔다. 이시준은 치료를 위해 수단과 방법 가리지 않는 인물로 몸이 아닌 마음을 치유하는 색다른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심하균은 심각한 상황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고 늘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지만 사실 알고 보면 누구보다도 까탈스럽고 괴팍한 인물을 자연스럽고도 능청스럽게 연기해내 ‘명불허전’ 연기력을 입증했다. 이에 다층적인 이시준 캐릭터를 신하균이 앞으로 어떻게 표현해 나갈지 더욱 기대가 모인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