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동희가 28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김동희가 28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에 출연하는 배우 김동희가 "지금까지 출연했던 작품들과는 분위기가 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28일 오전 '인간수업'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배우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남윤수와 김진민 감독, 윤신애 스튜디오329 대표가 참석했다.

'인간수업'은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드라마 '무법 변호사' '개와 늑대의 시간' 등을 연출한 김진민 감독과 신예 진한새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이날 김동희는 "대본을 읽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며 "('인간수업'은) 한국 드라마에서는 쉽게 만나지 못할 장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작가님이 표현한 대사나 캐릭터 설정이 어려웠지만 꼭 하고 싶었다"면서 "전작에서는 장난도 많이 치고 즐기자는 마음으로 연기에 임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여기서는 인물의 긴장감을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에 그러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인간수업'은 오는 29일 오후 4시 공개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