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뚫고 진격하는 김희애
김희애VS이경영, 담판 승부?
역습에 정면돌파 '파국'
'부부의 세계' 10회 / 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부부의 세계' 10회 / 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부부의 세계' 다시 불붙은 김희애와 박해준의 전면전이 뒤엉킨 인물들에게도 파장을 불러온다.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극본 주현 연출 모완일) 측은 10회 방송을 앞둔 25일, 거센 폭풍에 맞서는 지선우(김희애 분)와 이태오(박해준 분), 손제혁(김영민 분), 박인규(이학주 분), 김윤기(이무생 분)의 순간들을 포착했다. 복잡하게 얽혀가는 감정들이 폭발 직전의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다.

다시 휘몰아치는 소용돌이와 함께 2막을 연 '부부의 세계'는 지선우와 이태오 뿐 아니라, 관련된 인물까지 흔들리고 있다. 지선우는 이태오의 반격에 정면돌파로 맞서며 여다경(한소희 분), 엄효정(김선경 분)이 주축이 된 여우회에 가입했다. 하지만 지선우가 당면한 적은 이태오 뿐이 아니었다. 이태오가 두 사람의 싸움에 끌어들인 박인규는 통제 불가의 상태가 되어 아들 이준영(전진서 분)까지 위협하고 있었고, 이태오의 뒤에는 고산의 권력자 여병규가 버티고 있었다. 지선우와 이태오의 파국에 휘말렸던 고예림(박선영 분), 손제혁의 관계는 다시 엉켜지고 있다. 여기에 지선우가 신뢰하던 동료 김윤기는 여병규와 모종의 관계가 있음이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지선우와 이태오라는 커다란 폭풍을 중심으로 인물들의 관계가 복잡한 실타래처럼 얽혀가며 판을 흔들고 있다.

자신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지선우는 불안 속에서도 거침없이 폭풍을 뚫고 진격을 멈추지 않는다. 공개된 사진 속 지선우는 두려움도, 망설임도 없는 얼굴로 누구도 쉽게 공략하지 못하는 여병규를 직접 찾았다. 공지철(정재성 분) 원장의 도움을 받아 담판을 지을 자리를 마련했지만, 이준영 문제로 무산된 바 있다.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홀로 여병규를 찾아간 지선우의 날 선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지선우의 행보만큼 그녀를 둘러싼 인물들에게도 관심이 쏠린다. 심각하게 무언가를 응시하는 이태오의 표정에 그조차 감당하기 어려운 감정들이 얽혀있다. 처절하게 오열하는 손제혁, 그리고 박인규, 김윤기의 굳은 표정도 심상치 않은 사건을 암시하며 불안감을 고조시킨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지선우와 이태오를 둘러싼 이상 기류가 포착됐다. "자꾸 나 찾아오는 거, 당신 와이프가 알아도 상관없어?"라는 지선우의 질문에 괴로워하는 여다경의 표정에서 불안의 실체가 서서히 정체를 드러내고 있다. 악에 받친 박인규는 "당신 그거 사랑"이라며 이태오의 감정에 본인조차 몰랐던 이름을 붙인다. "불씨가 남아있다면 기름을 부어서라도 확인해야겠지"라는 여병규는 지선우와 이태오가 가진 감정이 무엇이든 여다경의 행복에 방해가 된다면 기꺼이 부숴버릴 작정이다.

부원장 자리를 두고 펼쳐지는 심리전도 치열하다. 여병규와 김윤기의 연결고리는 예측불가한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김윤기는 실망하는 지선우에게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당장은 어쩔 수 없어요. 선우씨 지켜야 하니까"라고 이해할 수 없는 변명을 한다. 결국, 여병규를 찾아간 지선우는 직접 자신의 삶을 흔드는 실체를 확인하려 한다. 그리고 이태오는 "너만 보면 견딜 수 없이 화가나. 그러니 제발 내 눈앞에서 사라져 달라"며 멈추지 않고 지선우를 벼랑 끝으로 몰아붙인다.

'부부의 세계' 제작진은 "지선우와 이태오의 전면전에 다시 불이 붙으면서 이를 둘러싼 세계 전체가 흔들린다. 지선우와 이태오가 질주하는 길 위에 엉켜있는 인물들이 어떤 변수로 작용해 판을 흔들게 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9회 시청률은 전국 20.5% 수도권 23.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자체최고 시청률을 또다시 경신하며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부부의 세계' 10회는 25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