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12.1%, 최고 14% 시청률
인생에 다가온 위기의 순간, 5인방이 전하는 위로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화면 캡처.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깊어진 캐릭터들의 매력과 다채로운 스토리 전개로 또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7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2.1%, 최고 14%를,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평균 8.3%, 최고 9.7%로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가구, 타깃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이날 방송에서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석형(김대명 분), 송화(전미도 분)는 각자의 방식으로 위기를 극복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화면./사진제공=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화면./사진제공=tvN
먼저 생후 6개월 된 아기를 살리기 위한 정원의 의사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정원은 간 이식자의 간이 너무 커 포기해야 할 것 같다는 겨울(신현빈 분)의 말에 “그래도 진행합니다. 진행할게요”라고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그만큼 어렵고 위험한 수술이었지만 그 어떤 순간보다 집중한 정원의 노력 끝에 어린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준완은 본인만 모르는 위기의 상황과 맞닥뜨렸다. 제약회사 골프 리베이트 건으로 율제병원에 투서가 들어왔고, 흉부외과 천명태 교수(최영우 분)를 중심으로 이미 많은 교수들이 엮인 것. 정원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넌 안 갔지?”라고 물었고, 재학(정문성 분)도 확실하게 답해주지 않는 준완을 보며 불안해했다. 집요한 정원의 물음에 준완은 천교수와 골프장은 갔지만 이상한 분위기를 감지하고 바로 돈을 주고 나왔다고 말해 정원을 안심 시켰다.

도재학(정문성 분)이 김준완에게 "지난 주말에 뭐 했냐"고 묻자, 김준완은 "불짜장 먹었다. 됐냐"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다. 알고보니 이익순(곽선영 분)과 불짜장을 먹으러 간 것. 지난 주말 데이트를 즐긴 김준완은 이익순의 짜장면을 비벼주며 "너니까 해 주는 거다"며 달달함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짧은 입맞춤을 나누기도 했다.

아빠의 내연녀가 임신한 사실을 엄마에게 알려야 할지 고민하는 석형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짠하게 했다. 차라리 다 말해서 엄마가 이혼하고 편하게 살면 좋겠다가도 괜히 충격 받고 건강만 나빠질까 걱정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던 것. 하지만 이런 석형의 고민은 “모르고 계시는 건 아니지. 잘 말씀드려”라는 송화의 한 마디로 깔끔하게 정리가 됐다. 자신의 일보다 더 고민하고 자연스럽게 석형을 위로하는 5인방의 모습은 훈훈함을 자아냈다.

조영혜(문희경 분)는 양태양(남명렬 분)을 찾아가 "아들 있는 병원에 무슨 낯짝으로 오냐. 창피함이라는 것도 모르냐. 어린 여자랑 바람났다고 광고하면서 들어온 거냐. 아들 얼굴에 먹칠하지 말고 당장 나가라"고 분노했다.

이에 양석형(김대명 분)이 말리자 조영혜는 "이혼 절대 안 해준다. 어제까지만 해도 해 주려고 했는데 너희들 하는 짓이 괘씸해서 절대 안 해줄 거다"고 말했다.

치홍(김준한 분)에게 첫 집도를 맡긴 송화는 수술 도중 목이 불편해 보이는 치홍을 유심히 살폈고, 자꾸 긴장하고 실수하는 그에게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사실 치홍은 후종인대 골화증으로,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지만 몸을 쓰는 직업은 할 수 없기에 육사를 그만뒀고 첫 수술이라 긴장해 목이 아팠던 것. 송화는 치홍을 믿었기 때문에 실수한 그를 다그치지 않았고 그런 송화의 배려는 치홍에게 큰 위로가 됐다.

여기에 치료 의지를 보이지 않는 익준의 환자는 바람난 남편이 준 간으로는 살고 싶지 않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익준은 “저도 와이프가 바람나서 이혼했어요. 처음엔 자존심도 상하고 남들 보기도 너무 창피하고. 근데 어느 날 갑자기 시간이 아까웠어요. 남편이 아니라 본인을 위해 악착같이 건강 회복하세요”라고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로 환자의 상황을 공감, 진심으로 위로했다.

방송 말미 겨울은 정원에게 "주말에 단 둘이 밥 먹자"며 데이트 신청을 했다. 전세 계약을 했던 도재학은 집주인으로부터 월세가 안 들어왔다는 전화를 받아 부동산 사기에 휘말린 것을 암시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