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캐슬' 잇는 시청률 기록
김희애X박해준, 세밀한 열연
"갈등+감정선, 더 복잡해질 것"
'부부의 세계' 김희애 박해준 / 사진 = JTBC 스튜디오 제공
'부부의 세계' 김희애 박해준 / 사진 = JTBC 스튜디오 제공
'부부의 세계' 신드롬의 중심에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명장면을 쏟아내는 김희애와 박해준이 있다.

JTBC스튜디오의 오리지널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극본 주현 연출 모완일) 상승세가 거침없다. 치밀한 서사로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카타르시스에 안방이 전율하고 있다.

'부부의 세계' 신드롬은 수치가 증명한다. 11일 방송된 6회는 전국 18.8% 수도권 21.4%(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지켰다. 자체 최고시청률을 또다시 갈아치웠을 뿐 아니라 'SKY 캐슬'에 이어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2위에 해당하는 기록. 2049 타깃 시청률에서도 9.0%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1위에 오르는 위엄을 과시했다. 그야말로 압도적이다.

화제성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TV 화제성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화제성 지수(4월 6일부터 4월 12일까지)에서 34.42%의 점유율로 지상파, 종편, 케이블을 포함한 전체 드라마 부문 3주 연속 1위를 기록할 뿐 아니라, 14.95%의 점유율로 비드라마를 합친 방송 종합 부문에서도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지수 역시 김희애가 1위, 박해준이 2위, 한소희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부부의 세계'를 이끄는 강력한 힘은 지선우(김희애 분)와 이태오(박해준 분)의 감정을 세밀하게 짚어내고, 집요할 정도로 깊이 있게 좇는 데에 있다. 완벽한 줄 알았던 세계의 균열을 맞이한 지선우가 평온했던 삶을 급습한 불행과 배신,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스스로 이겨내고 자신의 세계를 지키려는 과정을 사건이 아닌 감정의 서사로 풀어냈다. 지선우의 불안과 의심, 배신감과 절망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감정을 좇으며 힘을 증폭시킨 김희애와 맞은편에서 들끓는 감정에 끊임없이 연료를 지급하는 박해준의 연기가 신들린 시너지로 거침없는 질주의 동력을 만들어왔다. 이는 강력한 힘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키고 극찬을 쏟아내는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공개된 명장면 비하인드 컷에서도 사소한 감정까지 놓치지 않으려는 배우들의 집요함을 엿볼 수 있다. 내면에서 쌓아 올린 감정을 현실로 내던져 폭발시켜야 하는 장면인 만큼 눈빛부터 다르다. 집중력은 리허설에서도 조금도 흩어지지 않는다. 완벽에 가까운 몰입으로 긴장감을 높이는 김희애와 박해준의 감정이 뜨겁게 부딪치며 숨죽이게 만든다. 그런가 하면 화기애애한 반전 분위기도 포착됐다. 지선우와 이태오의 감정이 극으로 치달으며 폭주했던 6회, 힘든 촬영에 서로를 다독이며 웃어 보이는 김희애와 박해준의 모습이 훈훈하다.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한 명장면, 지선우가 이태오와 여다경의 배신을 폭로한 촬영장 뒷모습도 공개됐다. 아슬아슬하고 위태로웠던 극 중 장면과 달리, 현장은 웃음꽃이 만발이다. 연기 신(神)들이 모인 만큼 열연을 펼치다가도, 이내 의견을 주고받는 유쾌한 현장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부부의 세계' 제작진은 "감정선을 세밀하게 응축해서 쏟아내는 배우들의 시너지가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끄는 원동력"이라며 "지선우와 이태오의 세계가 전환점을 맞는다. 이태오가 고산으로 돌아오면서 지선우의 세계는 다시 폭풍 속으로 들어선다. 변화된 관계만큼이나 인물들의 갈등, 감정선도 더 복잡하게 얽히기 시작한다. 평온을 되찾은 듯했던 지선우의 세계에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지 지켜봐 달라"고 설명했다.

지선우와 이태오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면서 변곡점을 맞았다. 드러난 진실 앞에 책임을 떠넘기기 바빴던 이태오는 지선우의 트라우마까지 이용했고, 지선우는 이태오가 옭아맨 불행과 배신의 굴레에서 벗어나려 온몸을 불태웠다. 인생을 걸고 불행에 반격한 지선우의 치열한 복수는 완벽했다. 지선우는 아들 이준영을 지키고 자신의 세계에서 이태오를 도려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평화로운 일상을 깨고 2년 만에 이태오가 돌아오면서 파란을 예고했다. 마치 선전포고와도 같은 초대장과 그의 컴백은 폭풍전야의 긴장감을 자아냈다. 특히, 7회 예고편에서 공개된 "제가 고산에 돌아온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 신세를 진 사람한테는 진만큼 갚아줘야죠"라는 이태오의 의미심장한 선언이 궁금증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한편, '부부의 세계' 7회는 오는 17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