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문가영 향한 마음 표현 시작
문가영, 과거 이주빈 대신 오토바이 사고 당해
‘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이 문가영을 향한 마음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 사진제공=MBC
‘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이 문가영을 향한 마음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 사진제공=MBC


MBC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김동욱이 문가영의 스토커 찾기에 나선 가운데, 그를 지키려는 김동욱 흑기사 활약이 안방극장 여심을 함락시켰다. 김동욱은 물론 시청자까지 푹 빠져들게 한 문가영의 러블리 매력에 보는 이들의 입가에 미소를 터트렸다.

지난 9일 방송된 ‘그 남자의 기억법’ 15-16회에서는 이정훈(김동욱 분)과 여하진(문가영 분)이 한층 더 가까워졌다. 여하진의 스토커 ‘블랙슈가’ 찾기가 시작된 가운데, 여하진을 지키기 위한 이정훈의 흑기사 활약이 안방극장 여심을 뒤흔들었다.

잠에서 깬 여하진은 방안 가득 자신의 몰카와 빨간 립스틱으로 갈겨 쓴 집착 어린 문구들을 보고 두려움에 떨었다. 이정훈은 이 사실을 알고 곧바로 여하진에게 향해 설렘을 자아냈다. 여하진의 방은 본 이정훈은 과거 정서연(이주빈 분)의 스토커를 연상케 하는 범행 수범에 경악하며 여하진을 걱정했다. 여하진은 괜찮은 척 웃어 보였지만 불안감을 감추지 못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정훈은 “너무 걱정하지 말아요. 아무 일 없을 거예요. 내가 그렇게 안 둘 거니까”라며 하진을 안심시켰다. 불안해 하는 여하진을 위해 거처를 옮겨주는 등 여하진을 챙겼다.

이처럼 이정훈의 마음 속에 여하진이 점점 크게 자리하고 있었고, 어머니의 죽음은 이정훈을 변화시키는 큰 계기가 됐다. “서연이 보내고 난 뒤로 다시는 그 누구하고도 고통스러운 기억 만들지 않겠다고 생각했어. 참 바보 같지. 어머니는 나한테 더 좋은 기억을 만들어 주시려고 평생을 그렇게 사셨는데. 이제 어린애처럼 걱정만 끼치면서 살고 싶지 않아”라는 말처럼 이정훈은 조금씩 여하진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먼저 데려다 주겠다고 말하기도 하고 여하진을 몰아 세우며 내뱉었던 모진 말을 후회하고 사과했다. 여하진의 말에 웃음 짓고 “집에 도착하면 문자 할게요”라고 말하는 등 점점 변화된 모습으로 설렘을 유발했다.

이정훈의 흑기사 면모는 보는 이들의 심쿵을 선사했다. 여하진의 스토커 일명 ‘블랙슈가’가 여하진과 이정훈을 더욱 옥죄기 시작한 가운데, 이정훈은 박수창(장인섭 분) 기자가 블랙슈가와 커넥션이었다는 사실을 알아내 모두를 경악케 했다. 박수창이 블랙슈가의 지시에 따라 여하진을 미행했고, 돈을 받고 사진들을 팔아 넘긴 것. 이정훈은 박수창에게 블랙슈가가 번호판이 가려진 검은 오토바이를 타고 다닌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불길한 예감에 바로 여하진을 찾았다. 이정훈의 예상은 적중했다. 검은 오토바이는 여하진과 여하경(김슬기 분)을 노리며 달려 왔고, 이정훈이 나서기도 전에 두 사람을 덮쳐 심장을 쿵 내려앉게 했다. 이 사고로 여하경이 팔을 다치게 되자 여하진은 자신 때문에 동생 여하경까지 위험에 처해지자 점점 강도를 더해가는 스토커의 행태에 걱정과 두려움이 높아졌다. 이에 이정훈은 “힘들면 힘들다고 이야기 해요. 내가 도와줄게요”라는 든든한 면모를 드러냈다.

여하진의 베일에 가려진 정서연의 기억이 또 하나 오픈돼 몰입도를 높였다. 여하진은 검은 오토바이가 정서연을 뒤에서 덮쳤고, 정서연을 구하다 자신이 오토바이 사고를 당했던 과거를 부분 기억했다. 명확하지 않은 정서연의 기억으로 혼란스러워하던 여하진은 괴로워했다. 여하진을 곁을 지키던 이정훈은 “아무데도 안 가요”라며 손을 따뜻하게 꼭 잡아줬다.

엔딩에서 보호소에 감금된 정서연의 스토커(주석태 분)가 이정훈에게 전화를 걸어 소름을 유발했다. 그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듯 “혹시 지금 그 여자랑 같이 있어요? 여하진 말이에요. 잘 지켜요. 잃고 싶지 않으면”이라는 섬뜩한 경고를 했다. 여하진을 지키겠다고 다짐한 이정훈이 앞으로 어떻게 스토커의 존재를 밝혀낼지, 마치 이정훈을 도발하는 그의 앞에 멈춰선 검은 오토바이의 정체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블랙슈가와 정서연의 스토커가 어떤 관계인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그 남자의 기억법’은 오는 15일에는 총선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해 결방되며, 16일에 17-18회가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