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마' 김태희 딸, 알고보니 남자 아역배우
성 정체성 혼란이 올 수도 있다는 일부 시청자 의견에
배우 母 "우진이는 상남자, 유언비어 퍼트리지 말길"
/사진= 서우진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서우진 공식 인스타그램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이하 '하바마')에 출연 중인 아역배우 서우진의 엄마가 아들을 향한 성정체성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서우진은 '하바마'에서 배우 김태희의 딸 조서우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일부 시청자들은 남자 아이가 여아를 연기하는 과정에서 성 정체성 혼란이 올 수도 있다는 우려를 보내고 있다.

이에 대해 서우진의 엄마는 30일 인스타그램에 "참다참다 몇마디 한다"는 글을 올렸다.

서우진의 엄마는 "우진이 성 정체성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이 많으시던데요. 또래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게 우리 우진이는 자신이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왜 서우가 돼 여자 아이 역을 하는지 너무 잘 이해하고 있는 똑똑한 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서우 역을 하려고 주인공 욕심에 오디션을 본 것도 아니었고요. 물론 여아 역을 제안 받았을 때 우진이에게 의견을 물어봤고 흔쾌히 괜찮다고 잘 할 수 있다 대답했다"고 덧붙였다.
/사진= 서우진 인스타그램
/사진= 서우진 인스타그램
성 정체성 논란에 대해선 "이 아이를 겪어 보신 분들은 다 알거다. 성 정체성 걱정은 오지랖이었다는 걸 말이다"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이런 상남자가 따로 없다. '귀엽다' '예쁘다'는 말보다 '멋있다' '상남자'다라는 말을 좋아한다"며 "(우진이는) 헐크가 되는게 꿈이다. 헐크가 힘이 쎄니까 헐크처럼 힘이 쎈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진이의) 아빠가 심리박사 과정 마치고 심리전문가로 일하고 있고 저도 심리학을 전공했다"며 "그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들이다. 간혹 불편한 말들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보고 편견을 갖거나 유언비어 퍼트리지 마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예쁘게 봐주시고 응원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다. 정말 너무 감사하고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 남은 촬영도 힘내서 열심히 하겠다. 끝까지 관심 가져 주시고 사랑해달라"고 부탁했다.
배우 김태희(왼쪽)와 서우진/ 사진= 서우진 인스타그램
배우 김태희(왼쪽)와 서우진/ 사진= 서우진 인스타그램
다음은 서우진 엄마의 인스타그램 게시글 전문이다.

이날 촬영 끝나고 돌아오는 길, 우진이는 기분이 무척 좋았고, 촬영이 재밌다며 싱글벙글 했었고, "귀신엄마가 울 때 나도 눈물이 나올 뻔 했어. 근데 꾸욱 참았어"라고 했다.

귀신엄마의 진정성 있는 연기에, 우리 우진이도 서우가 되어 그대로 스며 들었나 보다.

눈물이 나면 그냥 참지 말고 울어도 돼, 우진아. 내 새끼지만, 촬영하는거 보면 한번씩 많이 놀랍니다. 너무 잘해줘서.

참다 참다 몇마디 합니다.

우진이 성정체성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이 많으시던데요. 이 또래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게 우리 우진이는 자신이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왜 서우가 되어 여자아이역을 하는지 너무 잘 이해하고 있는 똑똑한 아이예요.

서우역을 하려고 주인공 욕심에 오디션을 본 것도 아니었고요. 물론 여아역을 제안 받았을 때 우진이에게 의견을 물어봤고 흔쾌히 괜찮다고 잘 할수 있다 대답했구요.

성정체성이요? 이 아이 겪어 보신 분들은 다 아실거예요. 성 정체성 걱정은 오지랖이었구나 하구요. 우진이는 남자도 이런 상남자가 따로 없어요. 귀엽다 예쁘다는 말보다
멋있다 상남자다라는 말을 좋아하구요. 헐크가 되는게 꿈이래요. 헐크가 힘이 쎄니까 헐크처럼 힘이 쎈 사람이 되고 싶대요.

노는거 행동하는거 얘기하는거 완전 그냥 남아예요.

더군다나 아빠가 심리박사 과정 마치고 심리전문가로 일하고 있구요. 저도 심리학을 전공했어요. 그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들입니다.

간혹 불편한 말들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보고 편견을 갖거나, 유언비어 퍼트리지 마셨으면 합니다. 내 새끼 그 누구보다 제가 더 잘 알고, 아끼고 사랑하고 위합니다.

네. 남아인거 알고 보면 남아처럼 보이고 몰입감 떨어지고 보기 불편할 수 있어요. 그건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견해의 차이일 뿐이지 남아가 잠깐 여아역을 한다고 도가 지나치게 비난을 하는건 다시 생각해 봐야 할 문제가 아닌가 싶어요.

아울러 예쁘게 봐주시고 응원주시는 분들이 넘 많으세요. 정말 너무 감사하고 큰 힘이 됩니다. 우진이 사진 폰 화면 해도 되냐 프로필 사진 해도 되냐 많이 디엠 주시는데 답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상업적, 혹은 나쁜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한 다 가능합니다. 오히려 너무 감사하고 영광이지요.

앞으로 남은 촬영도 힘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끝까지 관심가져 주시고 사랑해주세요.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