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방송화면 캡처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방송화면 캡처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방송화면 캡처

MBC 월화 드라마 ‘빛나거나 마치거나’ 1회 2015년 1월 19일 오후 10시

다섯줄요약
저주받은 운명의 왕자, 왕소(장혁)는 황궁을 습격한 자객을 쫓아 개봉으로 향했다. 그 길에 개봉 청해상단 단주 노릇을 하는 신율(오연서)을 만나게 되고, 마침 신율에게는 나이 많은 곽장군과 혼인을 피하기 위해 고려인 정혼자가 필요했다. 우여곡절 끝에 왕소와 신율은 첫 만남에 혼인식을 올리게 됐다. 그런데 고려에서는 왕소와 황보여원(이하늬)의 국혼이 선포된다.

리뷰
과거의 그림자가 발목을 붙잡고 있었다.

느닷없는 장혁의 웃음신에서 왕소보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의 이건이 보였다. 신율의 경우에도 오연서의 어투에서 장보리가 먼저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로맨틱 코미디 사극임을 천명하고 달리는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 두 남녀 주인공 캐릭터의 매력은 때로는 서사보다 더 중요하기에, 배우의 표현에서 느껴지는 기시감이 아쉬웠다.

그렇지만 기대해볼만한 요소들도 많았다. 작정하고 로코 사극임을 내세우는 두 주인공의 티격거리는 연기 속 깨알 케미스트리는 첫 회부터 안정적인 호흡을 보여줬다. 황보여원과 왕소의 관계 설정은 수많은 삼각관계 로맨스와의 차별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문을 위해 개인적 욕망을 거세당했음에도 누구보다도 더 욕망으로 꽉 찬 황보여원 캐릭터는 그 자체로도 이미 매력적인 사극 속 악녀의 탄생을 알리기에 충분했는데, 왕소와의 관계는 더욱 흥미롭다. 황보여원과 왕소는 이복남매 지간이면서 동시에 부부가 된다. 그러면서도 가문을 위해 철저히 희생당했다는 공통분모도 있는 두 사람이다. 이 혼란스러운 관계 설정이 왕소, 신율의 천방지축 로맨스 사이 얼마나 흥미롭게 스며들 것인지 기대된다.

수다포인트
-편전에 귀뚜라미 달아드려야겠어요! 대신님들 입김이~
-아니, 너네가 초능력자예요? 나방 따라 삼천리라니…
-홍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MBC 방송화면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