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의 쇼타임
엑소의 쇼타임


엑소의 쇼타임

MBC에브리원 ‘엑소의 쇼타임(EXO’s SHOW TIME)’ 11회 2014년 2월 6일 오후 6시

다섯줄 요약
엑소 멤버들은 텔레파시 미션을 받았다. 열두명 멤버들은 개별 밀실에서 텔레파시 문제에 모두 일치하는 답을 해야만 탈출할 수 있었다. 엑소 멤버들은 저마다 자신감을 보이며 파이팅 넘치는 시작을 알렸다. ‘소녀시대하면 떠오르는 노래는?’, ‘찬열은 가위바위보 중 어떤 것을 낼까?’, ‘중국집의 대표 음식은?’, ‘쇼타임 최고의 유행어는?’, ‘백현이가 편의점에서 사오는 것은?’, ‘릴레이 달리기’, ‘엑소의 대표곡은?’까지 다양한 질문에 엑소는 한 마음으로 답하려 온 힘을 다했다.

리뷰
우리는 ‘우리’라는 단어와 ‘하나’라는 단어를 참 좋아한다. 친한 여러 명을 끈끈하게 묶어줄 수 있는 단어이기 때문일까. 더 나가서 ‘우리는 하나’라는 말을 잘 보여주는 것이 ‘텔레파시’다. 우리는 서로 마음이 통할 때 “어 텔레파시가 통했어”라며 기뻐한다. 하지만 둘도 아닌 열두개의 마음이 하나가 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엑소 역시 “위 아 원(We are One 우린 하나다)”을 파이팅 넘치게 외치며 최고의 결속력을 보여왔다. 일명 ‘생명의 나무’라 불리는(절대 여러 마음이어서는 힘든) 안무까지 척척 해내며 하나의 마음을 보여왔다.

그런 엑소의 ‘하나’를 시험해봤다. 엑소는 각각 밀실에서 휴대전화를 통해 지령을 받으며 알쏭달쏭한 질문에 고민, 또 고민했다. 엑소는 초반 파이팅 넘치게 시작했지만 미션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야근을 직감했다. 엑소의 답변은 일치할 듯 말 듯하며 보는 이의 심장도 쫄깃하게 만들었다. 이렇게 쫄깃한 미션 중 빛났던 모습은 ‘서로를 생각하는 배려’였다.

첫 미션에서 ‘소녀시대하면 떠오르는 노래?’를 받은 백현은 “중국 멤버들을 배려해서 그들이 알만한 최신곡을 선택했다”며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를 선곡했다. 다수의 멤버가 ‘지(Gee)’를 선택한 상태에서 효과 없는 배려였지만 멤버를 위한 배려가 돋보여진 대목이었다. 이어 ‘찬열은 가위바위보 중 무엇을 낼까?’라는 막연한 질문에도 멤버들은 곰곰히 고민했다. 카이는 “엑소 케이는 차에 탈 때 가위바위보를 한다”며 찬열의 평소 습관을 찬찬히 생각했다.

‘중국집 대표 메뉴’를 고르라는 미션에도 수호는 “얘들아 양장피, 샥스핀 먹고 싶겠지만 지금 그건 안돼. 너네 먹고 싶은 것 먹으면 안돼”라며 메아리처럼 외쳤다. 비록 모두 일치하지는 못했지만 멤버들은 자기가 먹고 싶은 것보다 함께 일치할 수 있는 짜장면을 적었다.(10명 멤버들이 짜장면을 적은 가운데 디오는 불짜장, 카이는 쟁반짜장을 적었다. 뭐 다 짜장면이니) 다음 미션에서 백현은 편의점에 가서 무언가를 사와야했다. 여기서도 상대를 생각하는 배려는 빛났다. 백현은 멤버들이 좋아하는 것을 고려하며 “젤리를 좋아했다”고 젤리 앞을 서성였다. 밀실에 있던 시우민도 “백현이 젤리 좋아하는데”라고 단박에 젤리를 언급했다.

맞출 듯 말 듯 모두가 진이 빠지는 상황에서 비교적 쉬운 미션이 내려졌다. 그것은 바로 엑소의 대표곡을 답하는 것이었다. 멤버들은 하나같이 ‘으르렁’을 적으며 일심동체 미션을 끝냈다. 엑소 멤버들은 승리의 기쁨을 노래방 버전 ‘으르렁’ 춤과 노래로 승화시켰다. 노래방 기계도 엑소의 미션 완료를 축하하듯 100점을 선사했다.

비록 엑소 멤버들은 열두명이 한 답변을 하는데 멀고 먼 길이 펼쳐졌지만 그 과정에서 상대를 먼저 생각하는 배려를 보였다. 엑소는 “위 아 더 원!”이라는 말의 진정한 해답은 나보다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 상대의 조그만 습관도 한번 더 생각한 그 마음이라는 것을 이날 방송에서 보여줬다.

수다 포인트
- 소녀시대 노래에 맞춰 귀엽귀엽 춤을 추는 엑소 멤버들(심지어 시우민까지도) 조만간 음악 방송에서 엑소시대 한번 해주세요!
- 백현이가 편의점에 다녀올 때 레O나 꽃다발을 줬던 팬! 백현이 직접 편지도 읽어주고 심지어 레O나를 먹으며 기운을 얻는 시우민까지… 정말 계타셨군요.
- 다…음주가 ‘쇼타임’ 마지막이라니!!!!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MBC에브리원 ‘엑소의 쇼타임’ 캡처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