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하성운이 따뜻한 봄날 함께 도서관에서 책 읽고 싶은 남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따뜻한 봄날 함께 도서관에서 책 읽고 싶은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1위는 하성운이 차지했다. 그는 2014년 그룹 핫샷으로 데뷔했으며,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데뷔 멤버로 선발됐다. 이후 워너원으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프로젝트7'의 디렉터로 참여해 출연 연습생들의 성장을 도왔다. 지난달 4일 문가영과 최연욱 주연의 tvN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의 OST Part.3 '다시 첫사랑'을 발매했다.

2위는 더보이즈 주연이 이름을 올렸다. 주연이 속한 더보이즈는 지난 3월 17일 신보 ‘Unexpected’를 발매하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초동 판매량 74만 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경신해 네 번째 하프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더보이즈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을 통해 후속곡 ‘Rock and Roll’ 활동을 이어간다.

3위는 방탄소년단(BTS) RM이다. RM은 2023년 12월 현역 입대했으며, 전역 예정일은 오는 6월 10일로 알려져 있다. RM이 속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이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5억 회(4월 8일 자 차트 기준)를 넘었다. 방탄소년단 단체곡 통산 15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다가오는 중간고사, 같이 시험 공부 하고 싶은 여자 가수는?', '다가오는 중간고사, 같이 시험 공부 하고 싶은 남자 가수는?', '다가오는 중간고사, 같이 시험 공부 하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는?', '다가오는 중간고사, 같이 시험 공부 하고 싶은 남자 트로트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