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4막 공개 이후 공개 3주차 글로벌 비영어 시리즈 부문에서 시청수 약 600만을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앞서 '폭싹 속았수다'는 1막 공개 직후 '오늘의 대한민국 TOP 10' 시리즈 부문 1위에 오른 뒤, 4막까지 전 회차 공개 이후에도 해당 순위를 유지했다. 비영어권 글로벌 순위에서도 1막 공개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공개 3주차에 3위에 진입했다. 해당 시리즈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볼리비아, 칠레, 모로코,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39개 국가의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공개와 함께 비하인드 스틸 및 미공개 스틸도 공개됐다. 시청자 반응이 컸던 '애순'(아이유 분)과 '관식'(박보검 분)의 장면은 물론, '금명'(아이유 분)의 웨딩드레스 착장, '금명' 아역 배우들과의 촬영 현장, '애순'의 청춘 시절부터 시인으로 성장한 현재까지의 서사 등이 정리됐다. '관식' 역 박보검의 모습은 가족 내 존재감과 관계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에 활용됐다.

이번 스틸에는 '금명'의 남편 '충섭'(김선호 분), 전 연인 '영범'(이준영 분)의 결혼식 장면 및 데이트 장면도 포함됐다. '은명'(강유석 분)과 '현숙'(이수경 분), '상길'(최대훈 분) 등 조연 캐릭터도 함께 공개됐다. 특히 '학, 씨'라는 유행어로 주목받은 '상길'의 마지막 에피소드 장면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강말금, 김성령, 현봉식 등 특별 출연 배우들의 모습이 일부 스틸을 통해 확인됐다. 총 4막으로 구성된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 배경의 서사로 마무리됐다.

'폭싹 속았수다'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