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S
사진제공=SBS
방송인 장도연이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M C&C는 1일 "독보적인 위트와 센스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도연이 SM C&C의 식구가 됐다"며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장도연이 더욱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도연은 지난 2006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톡킹 18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정식 데뷔했다. 이후 KBS '개그콘서트'에서 독창적인 캐릭터들을 만들어내며 개그우먼으로서 두각을 나타냈고, 오랜 시간 tvN '코미디 빅리그' 주축으로 활약했다.

이후에는 예능 전반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했다. tvN '인생술집', JTBC '방구석1열', Mnet 'TMI NEWS', KBS '개는 훌륭하다', MBC '짠남자', KBS '셀럽병사의 비밀', MBC '라디오스타'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맡았으며, Mnet '러브캐처',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 시즌제 예능을 안정적으로 이끌며 '믿고 보는 MC'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TVING '여고추리반'에서는 추리반 학생으로 출연해 플레이어로서의 역량도 인정받았다. SBS '주군의 태양', tvN '아홉수소년', JTBC '힙하게' 등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연기에 도전했고, 오는 2025년에는 영화 '너의 나라'(가제)를 통해 첫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

장도연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활약 중이다. 고품격 사교 모임 콘셉트의 콘텐츠 '살롱드립'의 메인 MC로 활약하며 매회 탁월한 입담과 유쾌한 분위기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처럼 방송, 연기,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활약 중인 장도연이 SM C&C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은다.

한편, SM C&C에는 강호동, 전현무, 서장훈, 김수로, 한석준, 이학주 등이 소속돼 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