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언더커버 하이스쿨' 방송화면 갈무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503/BF.39753685.1.jpg)
서강준은 지난 7~8일 방송된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에서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 정해성으로 분했다.
특히, 서강준은 눈빛 연기만으로 국정원 요원과 학생의 신분을 넘나들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고 있다. 그의 눈빛이 곧 다양한 장르가 혼재된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서사를 완성하는 신의 한 수로 작용하고 있다. 서강준은 묵직한 눈빛을 활용해 액션부터 감정씬까지 월등한 연기력으로 안방을 뜨겁게 달궜다.
![[사진제공=MBC '언더커버 하이스쿨' 방송화면 갈무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503/BF.39753686.1.jpg)
이어진 환상 속 아버지와의 재회 신에서 서강준의 감정 연기는 정점에 달했다. 서강준은 가슴에 묻고 지냈던 아버지를 향한 절절한 그리움을 충혈된 눈으로 표현했다. 국정원 요원으로서 늘 굳은 모습을 보여줬던 정해성이 어린아이처럼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가슴을 아릿하게 만들었다.
![[사진제공=MBC '언더커버 하이스쿨' 방송화면 갈무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503/BF.39753684.1.jpg)
![[사진제공=MBC '언더커버 하이스쿨' 방송화면 갈무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503/BF.39753687.1.jpg)
이처럼 서강준은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가진 장르적 특성을 살린 깊이 있는 연기로 극을 이끌고 있다. 액션 스릴러부터 로맨스까지 쉴 새 없는 장르 전환에도 황금 밸런스의 연기를 보여주며 드라마 중심을 탄탄히 잡고 있다. 뛰어난 완급 조절 속에 설득력을 더하는 서강준의 눈빛 연기가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기대케 한다.
한편, 서강준이 출연하는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매주 금, 토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