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가이 /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윤가이 /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서강준·이준혁과 ♥핑크빛 아니었지만…윤가이, '화제성 1위작' 숨은 실세[TEN스타필드]
《김지원의 콘추리》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가 수많은 콘텐츠로 가득한 OTT 속 알맹이만 골라드립니다. 꼭 봐야 할 명작부터 기대되는 신작까지 방구석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추천합니다.


화제성 1위 작품마다 배우 윤가이가 등장하고 있다. 그 속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팬들은 "이야기의 균형감을 맞춰주고 웃음 포인트까지 도맡아 작품의 리드미컬한 매력을 한층 높여준다"고 호평하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 '나의 완벽한 비서' 등 윤가이가 출연한 작품들이 연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성 분석 업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에 따르면 현재 방영 중인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2월 4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비드라마 통합 TV 화제성에서도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4회까지 방영된 현재 시청률은 1회 5.6%로 시작해 4회 8.3%까지 상승했다.

지난달 종영한 '나의 완벽한 비서'는 1월 2~3주차 TV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 역시 마지막 회 12회에서 12.0%라는 최고 기록을 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두 작품의 공통점은 윤가이가 출연했다는 것. 윤가이가 극 중 스토리의 주축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극의 작은 빈틈을 메워주는 '숨은 실세'로 활약하고 있다.

서울예대 출신인 윤가이는 2019년 영화 '선희와 슬기'로 데뷔하면서 본격적인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SNL코리아' 시즌4~5에 크루로 함께하면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려 윤가이가 개그우먼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었다. 'SNL코리아' 하차 후에는 정극에 집중하며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고 있다. 맛깔나는 연기력으로 극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윤가이. 그가 출연했던 화제성 1위 작품들을 살펴봤다.
사진='언더커버 하이스쿨' 영상 캡처
사진='언더커버 하이스쿨' 영상 캡처
'언더커버 하이스쿨'(2025) | 티빙, 웨이브'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를 찾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가정보원 요원의 이야기를 담은 활극. 배우 서강준, 진기주가 주연을 맡았다.

윤가이가 국정원 국내 4팀의 핵심 요원 박미정을 연기했다. 박미정은 에이스 요원 정해성(서강준 분)의 후배. 각종 정보 수집과 브리핑, 해킹 능력이 뛰어나고 적재적소에 필요한 말을 던지는 일잘러(일 잘하는 사람)다. 작전에 진중하게 몰입할 때는 프로페셔널하다. '팩트 폭격기'로서 팀원들을 따끔하게 꾸짖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사진='나의 완벽한 비서' 캡처
사진='나의 완벽한 비서' 캡처
'나의 완벽한 비서'(2025) | 넷플릭스, 웨이브'나의 완벽한 비서'는 일만 잘하는 헤드헌팅 회사 CEO 지윤과 일도 잘하는 비서 은호의 로맨스. 배우 한지민, 이준혁이 주연을 맡았다.

윤가이는 지윤의 서치펌 직원 나규림으로 분했다. 시크한 'MZ 대리'인 규림은 똑소리 나는 면모로 일을 잘할 뿐만 아니라 의리도 있는 인물. 서치펌 동료들과 티키타카 케미로 시청자들에게 한지민·이준혁의 로맨스 외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사진='닥터 차정숙' 영상 캡처
사진='닥터 차정숙' 영상 캡처
'닥터 차정숙'(2023) | 넷플릭스, 티빙'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 분)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 방영 당시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윤가이는 여고생 단역으로 출연했다. 윤가이가 'SNL코리아' 시리즈로 얼굴을 알리기 전 방영된 작품. 통통 튀는 여고생 모습을 한 윤가이가 언제 등장하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