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슬기 SNS
사진=박슬기 SNS
방송인 박슬기가 故김새론을 추모했다.

박슬기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곳에선 상처받는 일 없이 그저 평안하길...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과 함께 국화꽃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박슬기 SNS
사진=박슬기 SNS
김새론은 전날인 16일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세.

서울 성동경찰서 관계자는 이날 "현재까지 외부 침입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사망 경위 등은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새론은 2022년 5월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가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가로수, 변압기 등 도로 구조물을 여러 차례 들이받았다. 이 사건으로 벌금 2000만원의 형사 처벌을 받은 뒤 활동을 중단했다.

그러던 중 지난해 8월,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의 주연들이었던 배우 이상이 그리고 우도환과 함께 찍은 사진과 2022년 디즈니 플러스 '키스 식스 센스'에서 키스신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재욱과 찍은 사진을 각각 게재하며 복귀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같은해 4월에는 배우 김수현과 볼을 맞댄 사진을 공개한 후 삭제해 '셀프 열애설'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 외에도 김새론은 자숙 기간 중 생활고를 호소하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사진을 게시했지만, 해당 프랜차이즈에서 "김새론이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없다"고 전하며 조작 논란이 불거졌다. 이후 한 홀덤펍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생활고 호소에 대한 진정성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故김새론의 마지막 작품은 넷플릭스 '사냥개들'이다. 지난해 5월 연극 '동치미'로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 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다연 텐아시아 기자 ligh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