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분야 교육 및 콘텐츠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케이랩컴퍼니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공모전에서 K-POP 분야 기업 중 유일하게 ‘기업 수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케이랩컴퍼니는 K-POP 아티스트 마마무 솔라, 엑소 첸, 비투비 은광과 창섭, 펜타곤 후이, 원어스 건희와 시온, 케플러 서영은 등을 배출한 K-팝 뮤지션 전문 아카데미인 ‘모던K 실용음악학원’의 서울캠퍼스와 K-POP 현업자,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 · 공급하는 ‘엔터잡에듀’, 10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취업 커뮤니티 ‘엔준모’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취업을 앞둔 청년들에게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를 경험해보게 함으로써, 추후 업에 대한 빠른 적응을 돕도록 하는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한 한경닷컴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 대상으로 엔터 잡 프로젝트를 설계했고, 아티스트 기획 및 개발 과정과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으로 구성했다.

한경닷컴은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간 K-POP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K-POP 분야 아티스트 기획 및 개발 3개 기수, 영상 기획 및 제작 3개 기수 등 총 6개 기수 참가자들에게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 결과 총 10개의 영상, 3개의 음원을 제작하였으며, 조기에 K-POP 분야 대기업 취업자를 배출하는 등 즉각적인 교육 프로그램 성과를 내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문 기업 케이랩컴퍼니가 프로젝트 참여기업으로 함께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케이랩컴퍼니 이상환 공동대표는 ‘K-POP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성장 메이트’라는 당사 비전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프로그램과 함께 K-POP 산업의 주인공이 될 청년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