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 캡처](https://img.hankyung.com/photo/202408/BF.37731943.1.jpg)
지난 18일 엄정화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는 '(ENG) 효과보장! 엄정화가 3분 만에 붓기 싹 빼는 운동 루틴 공개(종목, 세트, 꿀팁 다 알려줌) | 홈트할 때 틀어놓고 따라와! | 얼굴소멸 붓기폭파 운동법'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영상 속 엄정화는 "오늘 화보 촬영인데 얼굴 상태가 좋지 않다"며 "부기를 빼러 가보자. 술을 잔뜩 마시고 얼굴이 부었다면 나를 따라해 보라"면서 헬스장을 찾아 운동을 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 캡처](https://img.hankyung.com/photo/202408/BF.37731944.1.jpg)
동작을 보여주던 그는 "이게 유산소인데 다리를 이렇게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이렇게 찍어 주는 거다"라며 "다리를 가볍게 터는 게 아니라 발을 꾹꾹 눌러주며 제자리 뛰기를 하라"고 설명했다. 복싱을 연상케 하는 보법을 보이던 그는 곧 가볍게 쉐도우 복싱을 하듯 앞으로 주먹을 내지르며 팔 운동을 해도 좋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에 대해 엄정화는 "주먹은 이제 거울에서 내 얼굴을 때린다 그런 느낌으로"라고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 캡처](https://img.hankyung.com/photo/202408/BF.37731945.1.jpg)
또한, 이날 엄정화는 복근 운동을 앞두고 "오늘 내가 배를 보일 일이 있을까? 복근하지 말까?"라며 너스레를 떨어 인간적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운동을 마친 엄정화는 곧 반려견들과 함께 테라스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했다.
엄정화는 "난 강아지들과 있는 시간이 너무 행복하다"라며 "다 필요 없다. 지금 이렇게 행복한데 뭐가 더 필요한가"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