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이하 RIAA)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13일(이하 현지시간) RIAA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2020년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가 골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RIAA는 미국 내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해 자격을 부여한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싱글 부문 '神메뉴'(신메뉴), 'MANIAC'(매니악), 'Back Door', 앨범 부문에서는'★★★★★ (5-STAR)'(파이브스타)와 '樂-STAR'(락스타)로 총 다섯 개의 RIAA 골드 인증을 수여받았다.

'Back Door'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자유로운 에너지가 돋보이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의 큰 반응을 모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일 미니 앨범 '樂-STAR'로 프랑스음반협회(SNEP)의 골드 인증을 받으며, 정규 3집 '★★★★★ (5-STAR)'에 이은 통산 두 번째 프랑스음반협회 골드 인증을 달성한 바 있다.

세계 무대에서 '월클'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가 올여름도 탄탄한 대세 행보를 잇는다.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2일 미국 시카고 'Lollapalooza Chicago'(롤라팔루자 시카고) 총 3곳의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닝 무대를 장식하고 월드와이드 입지를 더욱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