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인, 데뷔 첫 정규 '이창 1/2'으로 컴백…스카이민혁·NSW yoon 지원사격
리듬파워 소속 래퍼 지구인의 첫 솔로 정규앨범이 공개된다.

지구인은 자신의 첫 정규앨범 '이창 1/2'을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

'이창 1/2'은 지난 2010년 리듬파워로 데뷔한 지구인이 14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정규앨범으로, 팀플레이뮤직 소속 아티스트 NSW yoon과 프로듀서 h4rdy가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 '이창'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앨범을 기획한 지구인은 인간 이상운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를 훔쳐보고 탐구하는 내용을 담아냈다.

제목처럼 절반의 곡이 담긴 '이창 1/2'은 타이틀곡 '힘 (feat. 스카이민혁)'을 비롯해 '20세기 소년', '베개 프리스타일', 'Run that shit (feat. NSW yoon)', '집', 'Glory', 'Anti Hero' 등 힙합의 문법에 충실한 7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래퍼 스카이민혁이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힘'은 지구인이 갈망했던 힘의 의미와 속성을 탐구하는 곡이다. 지구인은 영화 '이창'을 오마주한 내용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직접 연출 및 1인 2역을 맡아 반복되는 살인을 통한 힘의 굴레를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팀플레이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지구인의 첫 정규앨범 '이창 1/2'은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한편, 지구인은 오는 7월 '이창 2/2' 발매를 목표로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지구인이 속한 그룹 리듬파워는 올해 1월 행주 탈퇴 후 지구인과 보이비 2인 체제로 올 하반기 앨범을 준비 중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