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성운SNS
사진=하성운SNS
가수 하성운이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이해 자유와 정의의 가치를 가장 잘 지킬 것 같은 남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5월 16일부터 22일까지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이해 자유와 정의의 가치를 가장 잘 지킬 것 같은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1위는 하성운이다. 하성운은 지난달 23일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다. 최근 화제를 모은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OST 작업에 참여했다. OST Part 9 하성운의 '선물'은 소울 음악 느낌이 가미된 어쿠스틱 발라드로,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모든 시간 잊지 않았던 애절한 사랑을 그린 곡이다.

2위는 아스트로 차은우가 가져갔다. 차은우는 내달 29~30일 일본 K-아레나 요코하마, 7월 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 핸드볼경기장 공연이 예정돼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그는 최근 드라마 '원더풀 월드'에 출연해 섬세한 연기력을 보여줘 호평받았다.

3위에는 더보이즈 주연이 이름을 올렸다. 주연은 지난 1일 개최된 '서울페스타' MC로 발탁되며 2년 연속 진행을 맡았다. 같은 그룹의 제이콥과 함께 지난 6일 개최된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 매치업의 스페셜 게스트로 중계석에 앉아 센스있는 중계로 호평받은 바 있다. 더보이즈는 오는 7월 '더보이즈 월드 투어 : 제너레이션 II'(THE BOYZ WORLD TOUR : ZENERATION II)를 개최한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함께 공포영화 보고 싶은 남자 가수는?', '함께 공포영화 보고 싶은 여자 가수는?', '함께 공포영화 보고 싶은 남자 트로트 가수는?', '함께 공포영화 보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