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방송인 조세호가 오는 10월 20일 결혼식을 올린다.

24일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공식 SNS에 "'유퀴즈 단독' 아기자기 조세호, 품절남 대열 합류! 올해 10월 결혼 전격 발표! 팀 내 두 번째 품절남 탄생!"라는 글과 함께 축하받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유퀴즈 측은 "'유퀴즈' 녹화 현장. 단 한 명의 아쉬움 없이 축하와 축복 쏟아져..조셉 결혼 대단히 환영합니다. 상당히 축하합니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 사진=tvN '유퀴즈' SNS
/ 사진=tvN '유퀴즈' SNS
영상 속에서 유재석은 "(조세호가) 제작진에게 발표를 여기서 하고 싶다고 연락했다고 한다"고 운을 떼자 조세호는 "좋은 소식이 있으면 예전부터 유퀴즈'에서 인사드리겠다고 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세호에 따르면 결혼식 날짜는 10월 20일이라고. 조세호는 "날이 잡혔다. 10월 20일에 결혼한다"고 밝혔고 이에 유재석은 "조세호 결혼 날짜 잡혔다는 소식에 작가들이 충격받고 앓아누워있다"며 너스레 떨었다.

조세호는 "태어나서 처음 결혼해 보는 거라 정말 많이 떨리기도 하면서 잘 준비해 보고 싶다.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셔서 감사의 인사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결혼 발표를 일찍한다고 밝힌 조세호는 "재석이 형께는 제일 먼저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 사진=tvN '유퀴즈' SNS
/ 사진=tvN '유퀴즈' SNS
결혼식 사회는 절친 남창희가 맡기로 했다. 이에 유재석은 "바쁘면 못 가도 되냐"면서 서운함을 토로하기도. 마지막으로 유재석은 "식장 예약하면 많은 분들이 알게 될 거라고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주변에서 아는 분들이 속속 생기더라. 진심으로 두 분이 행복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한편 지난 1월 조세호는 9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1년 째 열애 중임을 밝혔다. 조세호의 연인은 1991년생으로 두 사람은 패션 등 공통 관심사로 가까워져 커플로 발전해 1년째 사랑을 키워오고 있다고 알려졌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