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아빠하고 나하고
가수 오유진의 가정사가 공개됐다.

지난 17일에 방송된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미스트롯3'의 미 출신 가수 오유진이 가족사를 공개하고 할머니와의 일상을 보여줬다.

오유진은 돌 무렵부터 부모님 이혼으로 할머니 손에 자란 상황. 오유진은 조모를 따라 노래교실에 갔다가 트로트에 눈을 떴다. 오유진 조모는 버스킹 공연 봉사를 하고 노래 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노래 실력자였다.

오유진 외할머니는 "유진이가 '미스트롯3'에서 '모란'을 부르기 전에까지는 사람들이 가족사를 몰랐다"면서 "사실 '아빠나' 섭외가 왔을 때에도 제가 안 나간다고 그랬다. 유진이 안 내보낸다고. 거기 나가면 분명히 아빠 얘기가 나올 것이고 그러면 유진이가 얼마나 멋쩍겠느냐고. 또 가족 얘기할 텐데 유진이가 무슨 멘트를 할 것이며... 좀 안 내보냈으면 좋겠다고 제가 몇 번 얘기를 했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오유진 외할머니는 "그래서 유진이한테 물었다. '아빠 얘기 나와도 괜찮겠나?', '할머니는 안 나갔으면 좋겠다'. 그랬더니 '뭐 어때? 난 괜찮은데', '난 아무렇지도 않다' 그러더라고. 그래서 나오게 됐는데 처음엔 진짜 싫었다. '아빠'라는 단어를 유진이한테 들먹이고 보여준다는 그 차제가 싫었다"고 털어놨다.

이후 오유진의 엄마 전은주가 등장했다. 오유진 어머니 또한 "이혼이 부끄러운 건 아닌데 유진이가 누구한테 손가락질 받을까 하는 마음에 할머니나 저나 가정사 공개하는 걸 꺼려했다. 근데 가정사에 대해 말을 하자고 서로 마음을 먹고 얘기했을 때 유진이가 되려 '나는 괜찮다'고 제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우리를 더 다독여주더라고"라면서 눈물을 훔쳤고,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오유진은 끝내 참았던 눈물을 쏟았다.


오유진의 엄마는 "나는 유진이를 제일 사랑하는 1호팬이다"라며 "병원에서 간호 일을 하고 있다. 유진이가 서울에 가 있는 시간이 많고 그 전에는 학원 다니고 그래서 바빠서 시간이 안 맞아 따로 지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친구 같은 엄마지만 할머니처럼 편하진 않은 것 같다. 할머니한테는 이런 저런 얘기를 하더라. 나도 묻고 싶은데 그런 건 잘 못 물어본다. 할머니를 통해서 딸의 이야기를 듣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엄마는 "경연할 땐 한 달에 한 번 보고 주로 통화를 했다. 경연 끝나고 일주일에 한 번 봤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