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드 하나/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하나/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전원 일본인 걸그룹 유니코드가 가요계 첫발을 내디디며 롤모델을 밝혔다.

유니코드(UNICODE, 에린, 유라, 하나, 미오, 수아)는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 롤링홀에서 데뷔 앨범 'Hello world code : J Ep.1'(헬로 월드 코드 : J Ep.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유니코드 미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미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멤버들은 공통적으로 K팝 그룹 구성원으로 활동 중인 일본인 아이돌을 롤모델로 꼽았다.

하나는 "트와이스를 롤모델로서 존경한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며 존경심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트와이스 영상 보면서 이 꿈을 키워왔다. 특히 사나가 롤모델이다. 언젠가 만나고 싶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미오는 "퍼플키스의 유키가 롤모델이다. 랩을 독학한 적이 있다. 한국어로 랩을 멋지게 하는 게 대단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유니코드/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는 전원 일본인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지난 2023년 ABEMA TV에서 개최된 일본 사상 최대 규모의 온라인 오디션 'Project K'(프로젝트 케이)에서 선발됐다. 유니코드의 데뷔 앨범 'Hello world code : J Ep.1'에는 타이틀곡 '돌아봐줄래'와 수록곡 'Blur'(불러), '스무살의 봄', '봄 비'까지 총 네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B1A4 히트곡 등 수많은 아이돌 그룹을 프로듀싱한 진영이 프로듀싱 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제작을 맡았다.

유니코드의 데뷔앨범 ‘Hello world code : J Ep.1'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